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쌍용차 해고자 복직 합의에 쌍용차 주가 상승

Grandpassion 2018. 9. 14. 17:57
반응형




2018. 09. 1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쌍용차 - 쌍용차는 노사가 해고자 복직 합의했다.


쌍용차 사측과 노동조합, 금속노조 쌍용자동차지부,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서울 광화문S타워 경제사회노동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고자 119명을 내년 상반기까지 모두 복직시키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합의에 따라서 쌍용차 사측은 해고자 119명 가운데 60%를 올해 말까지 채용하고, 나머지는 내년 상반기 말까지 단계적으로 채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2009년 대량 구조조정으로 시작된 쌍용차 사태가 9년 만에 사실상 매듭지어지게 됐다.


이와 관련해 하나금융투자는"쌍용차가 노사 합의가 단기적으로 주가에 긍정적일 수는 있지만 펀더멘털에는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또한 "G4 렉스턴의 인도 출시 기대감도 쌍용차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 반도체 관련주 - 지난밤 미증시가 인플레이션 우려 완화 및 기술주 반등 등으로 상승한 가운데, 특히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20% 상승했다. 


특히, 미국의 헤지펀드 아팔루자(Appaloosa)가 반도체 업황에 대해 긍정적으로 발표하며,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가가 4.50% 상승했으며, 인텔, 퀄컴 등이 상승. 아팔루자는 "서버, 클라우드 서비스, 자율주행 등 4차 산업과 관련해서 반도체 수요가 계속 팽창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가상화폐 비트코인 -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상품 출시 진행.


전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모건스탠리가 비트코인 파생 상품 출시를 위해 월스트리트 내의 다른 회사와 협업을 진행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건스탠리는 직접 비트코인을 사고 팔지는 않겠지만,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다양한 파생상품의 트레이딩 데스크를 구축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한일네트웍스 등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가 움직였다.



■ 우진아이엔에스 우진아이엔에스가 코스피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진아이엔에스는 건축물 시공사업과 산업 시설용 특수 덕트인 하이테크 기계설비를 생산, 시공하는 기업다. 국내 하이테크 기계설비 분야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공모가는 15,000원이다.



■ 명성티엔에스 명성티엔에스가 코스닥 신규상장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명성티엔에스는 이중 분리막을 제조하는 설비를 생산해 2차전지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사업 변화와 췌장암 치료신약물질 개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아이비티는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기존 IT사업을 정리하고 화장품-바이오사업에 전념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의 핵심기술을 활용한 전임상이 완료된 췌장암 치료 대상 물질을 상용화할 예정이다. 

오상기 대표는 "현재 디티앤씨와 췌장암 치료 신약물질의 임상 1/2a상 진행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고 예상기간은 약 1년6개월에서 2년, 소요자금은 30억원 정도"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바이오는 영국 화장품 유통전문기업인 "뷰티베이트"와 비타브리드 제품 독점 공급 계약을 맺기도 했다. 뷰티베이트는 영국, 아일랜 및 유럽 세포라 전 매장에 화장품을 공급하는 유통기업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가을이 깊어갑니다. 행복한 가을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