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단기 BEST 분석

문재인 관련주 엠지메드 - 종가 배팅 캔들 조건

Grandpassion 2016. 10. 12. 15:03
반응형


엠지메드 - 문재인. 분자진단 제품인 DNA chip(염색체 이상 진단)과 PCR kit(각종 질환 진단) 제조. 


최대주주 마크로젠. 

문재인 - 출산지원정책. 전 국민 난임시술 지원. 


2016/10/12 180억 원 규모 한국투자증권 대상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급등. 신주의 상장예정일 2016년 11월 1일. 신주 발행가액 34,140원 

2016/10/07 문재인 출산지원정책. 수혜주 기대감. 급등. 분자 진단업체 엠지메드는 DNA 칩 활용 불임·난임 부부에게 수정 확률이 높은 수정란을 선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04/08 지카바이러스 및 메르스 진단키트 식약처 허가 획득 소식에 급등.


상장 일 시가와 공모가



검은색 상장 일 시가와, 초록색 공모가를 하회하던 주가가 첫 번째 상승 후 1번 구간에서 맞고 떨어진 후 현재는 이 구간을 돌파하고 있다. 보통 상징 일이후 주가가 하락하게 되면 상승 시에 이 상장 일의 시가는 매물대로 작용한다. 상장 일은 정규 시장에 노출되는 첫날이기 때문에 신규 매수세와 상장 전 장외 시장에서 물량을 확보한 세력의 물량, 공모에 참여한 물량이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는 날로 주가가 이 상장 일이 후로 밀리게 되면 이 구간에서 매수한 매수자들은 전부 물리게 되므로 향 후 매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작용된다.


종가 매수 캔들



종가 배팅 캔들 조건


1번 일 종가가 종가 매수할 수 있는 조건의 종가 매수 캔들이다. 이렇게 바닥권에서 대량거래를 동반하면서 나오는 윗꼬리 양봉 캔들의 윗꼬리는 매물 소화형일 가능성이 높다. 고점도 +28.06% 까지 찍었는데 캔들의 변동폭이 크면 클수록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가가 고점과 저점의 중심 정도에서 마감한다는 것은 더 이상 빼지 않겠다는 의도가 있는 캔들이다. 이 날 거래대금은 약 210억 정도가 터졌는데 이렇게 바닥권에서 거래대금이 몇 백억 씩 터지는 종목이 매매 대상이다. 


이렇게 종가 매수에 성공했다면 단타로 계속 치고 빠지면서 매매할 수 있고, 단기 트레이딩을 한다면 3번 일에 해당하는 당일 1차로 분할 매도를 해야 하는 3 파동의 고점이다. 익일 시가를 높게 시작하면 시가부터 매도할 준비를 해야 한다. 반드시 장대양봉 3개, 상한가 3방이 아니더라도 캔들의 폭이 길다면 1 파동으로 간주한다. 2번 구간은 두 개의 캔들을 합해서 한 파동으로 계산하면 될 것이다. 주가는 직각으로 쉬지 않고 계속 급등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 일이기 때문에 이 정도 상승하면 조정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 확률과 경험의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