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분할차트 응용-1

Grandpassion 2018. 9. 16. 10:49
반응형


▶ [STOCK HTS 설정] - 주식 차트 HTS 설정 - 28 / 듀얼 모니터 4


위의 포스팅에서 일봉차트와 분차트를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에는 총 6 개의 차트가 필요하다. 그러나 창을 너무 많이 배치할 경우 제어에 혼란스럽다면 아래와 같이 응용할 수 있다.


일봉차트와 분차트의 응용


아래와 같이 6 분할 차트를 이용하면 1 개의 창으로 줄일 수 있다.



위와 같이 6 분할 차트를 이용해서 3 종목의 일봉차트와 분차트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다.


노란색 화살표를 잘 보면 제일 상단에 있는 곳만 체크가 되어있다. 즉, 관심종목에서 종목을 클릭하면 상단의 일봉차트와 분차트만 같이 연동된다는 의미다.


다른 종목들은 먼저 분할차트의 구역을 선택한 후 관심종목에서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여 일봉차트와 분차트를 배치하면 된다.




※ Tip. 장 시작 전에는 분차트가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 것이 좋다. 1분차트로 40개다. 


장 초반의 시가 형성과 시가 사이에서 빠른 주가의 흐름을 인지하기 편하게 하기 위함이다. 장 초반에는 주가가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분차트를 너무 좁혀서 보면 시가 상황을 놓칠 수가 있다. 시가 상황을 주시하고 매수 또는 매도를 결정해야 할 때 필요하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는 대로  분차트도 같이 조금씩 좁혀 나가면서 시간에 따른 장 중 흐름을 보는 것이다. 장 중에는 분차트를 좁혔다 넓혔다 하면서 전일의 시가나 종가, 저가, 고가, 평균가 또는 그 전의 매물대 등을 살펴보면서 매수와 매도를 결정하게 된다.


일봉차트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