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신규 상장 바이오 관련주 동반 상한가

Grandpassion 2018. 9. 18. 16:23
반응형




2018. 09. 18. 화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경협 관련주 -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에 방문했다. 이번 정상회담 의제로는 남북관계 개선·발전, 비핵화 북미대화 중재·촉진, 남북 간 군사적 긴장·전쟁 위협 종식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한 강원도 철원 DMZ "궁예도성" 복원사업과 DMZ 내 지뢰제거와 경원선 복원 문제 등도 함께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호피앤씨, 대호피앤씨우, 누리플랜, 포스코엠텍, 에스앤더블류, 삼화전기 등이 상승했다.


■ 신규 상장 바이오 관련주 - 최근에 상장한 바이오 관련주들이 동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올릭스, 아이큐어, 한국유니온제약.







■ 대호피앤씨 / 대호피앤씨우 - 제3차 남북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 방북. 남북경협 기대감에 상한가 기록.



■ 하이로닉 여드름 치료 의료기기 FDA로부터 의료기기 판매허가 취득에 이틀째 상한가.




■ 올릭스 - 신규 상장 바이오 관련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


17일자 뉴스  - 
올릭스가 보스턴 바이오메디컬 출신 웨이 리 최고개발책임자를 영입했다.

올릭스는 "올릭스의 RNA 간섭 플랫폼 기술과 진행중인 파이프라인에 글로벌 빅파마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직접적이고 빠른 소통을 위해 웨이 리 CDO를 영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 아이큐어 아이큐어가 패치형 치매 치료제로 실적의 퀀텀 점프가 가능하다는 증권사 분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경피 약물전달 시스템 같은 개량신약은 약품에 대한 검증과정이 신물질신약 대비 다소 유현해 임상 3상 통과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며 "내년 중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할 계획으로 2020년부터 국내외 시장에 높은 수익성의 도네페질 패치제 판매가 확대되며 실적 퀀텀점프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국유니온제약 췌장암 표적 항암제 부각에 상한가 기록.


올릭스와 아이큐어 등 신규 바이오 상장사가 동반 급등을 하면서 한국유니온제약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압타머와 엑소좀의 응용 연구를 기반으로 한 진단 및 항암제 개발을 본격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항생제 내성균에 유효한 세파클러 복합항생제를 자체 개발해 임상3상을 완료했고, 뇌기능장애개선제 콜린알포세레이트의 신규 제형 개발을 완료해 허가접수 단계다.




■ 이스트소프트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포스코엠텍 - 3차 남북 정상회담에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방북 동행 소식에 급등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부터 20일까지 3차 남북 정상회담을 개최한다. 회담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김용환 현대자동차 부회장 등이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동행한다.

포스코는 그룹 내 남북경협 태스크포스를 꾸릴 정도로 대북사업에 적극적이다. 최정우 회장은 취임 초기부터 대북 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은 "단기적으로 철강사업과 그룹사 사업에 활용되는 자원의 사용과 개발에 중점을 두며 장기적으로는 북한 인프라 구축과 철강산업 재건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북한에 매장된 마그네사이트, 천연흑연 등의 원료개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는 구상을 내비친 바 있다.

포스코엠텍은 2012년부터 포스코 마그네슘공장과 페로실리콘공장, 페로망간공장 등 3개 공장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저가 망간소결광 생산기술과 용융망간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기술 등을 개발했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 평양 - 평화, 새로운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