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KJ프리텍 동양네트웍스 지분 매입 - 장대양봉 속 숨은 캔들 공략 조건

Grandpassion 2016. 10. 14. 04:20
반응형


KJ프리텍 - 과학정책. 초정밀부품 제조를 위한 금형제작. 초정밀부품 제조. 


2016/10/11 뉴스 없이 급등. 

2015/10/22 동양네트웍스 경영권 확보 공방의 주요 주주로 부각되며 급등 

2015/09/30 동양네트웍스 지분 매입 소식에 급등



KJ프리텍 동양네트웍스 지분 확보 - 장대양봉 속 숨은 캔들 공략 


장대양봉 출현 다음 날 시가부터 갭하락 떨어져서 시작한다. 장 중 하루 종일 조정받은 자리는 장대양봉 속의 1차 조정가다. 

이 구간이 1차 매수 포인트이며, 1차 매수 후 더 하락한다면 2차 조정가 구간이 2차 매수 포인트가 된다. 


전의 포스팅에 "상한가 속 숨은 음봉"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 장대양봉도 상한가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나 단타, 단기 매매에서는 상한가가 우선이다. 


주가가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평소에는 잘 나오지도 않는 장대양봉이 출현했다는 것은 항상 강조하는 변화의 발생이다. 


세력이 고가권에서 이제 보유 물량을 팔아먹기 위해 매수세를 끌어들이기 위한 광고성 장대양봉 일수도 있다. 이 캔들의 출현 후 다음 날은 시가를 높은 갭상승으로 시작해야 "아 세력이 본격적으로 팔려고 하는가 보다"라고 시나리오를 써주는데, 웬걸 시가부터 갭 하락 시작한다. "그렇다면 오늘 조정 이군, 어제 장대양봉에 일반인들이 많이 따라붙었나 보다"라는 시나리오가 나온다. 


최고점에서 장대양봉 한 개로 설마 다 팔고 나가지는 않았겠지, 게다가 장 중에 장대양봉 속의 세력의 1차 조정가에서 더 이상 하락하지 않고 친절하게도 저점을 만들어 준다. 여기가 공격 자리다. 매도는 1번 구간 50% 매도, 2번 구간 전량 매도하면 단타, 단기 매매는 종료된다. 


단타와 단기 매매는 이렇게 변화가 발생한 곳, 변동성이 극심하게 일어나는 구간에서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