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 발표 건설주 상승

Grandpassion 2018. 9. 21. 16:51
반응형




2018. 09. 21. 금요일. Today's briefing


■ 건설주 - 국토교통부부는 수도권 주택공급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330만㎡ 규모 이상의 신도시 4~5곳을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서울 11곳 등 수도권 17곳을 중소규모 택지지구로 지정해 35,000가구를 공급하기로 결정했으며, 35,000가구의 택지에 대해 2019년 상반기 지구지정을 완료하고, 2021년부터 분양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건설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 발표대우건설, 현대건설, 삼호개발, 우원개발, 한라 등 중소형 건설주가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OLED 관련주 - LG디스플레이가 OLED 사업구조 전환 투자금을 확보 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LG디스플레이는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NH농협은행, 중국공상은행 등 4개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대주단과 8,000억원 규모의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OLED 투자 자금을 안정적으로 마련함으로써 OLED 위주로의 사업구조 전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영우디에스피, 탑엔지니어링, 로보스타, 브이원텍 등이 상승했다.

■ 금강산관광, 남북경협주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평양 공동선언"을 통해 조
건이 마련되는 데 따라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사업을 우선 정상화하고, 서해경제공
동특구 및 동해관광공동특구를 조성하는 문제를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연내 
동·서해선 철도 및 도로 연결을 위한 착공식을 갖기로 했다.

이에 아난티, 현대엘리베이, 대명코퍼레이션 등 금강산관광, 개성공단, 남북경협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제일약품 / 제일파마홀딩스 
제일약품이 세계 유일 뇌졸중 치료제 개발 기대감 상한가를 기록하고, 제일파마홀딩스가 급등했다.



■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헬스케어가 혈압 측정장치 관련 특허 취득 소식에 상한가로 마감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압력 센서를 이용해 혈압 측정 오차를 줄일 수 있는 자세를 안내하는 혈압 측정장치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 회사 측은 "해당 특허를 혈압계 제품 고도화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영우디에스피 / 탑엔지니어링 / 로보스타 LG디스플레이 OLED 사업구조 전환 투자금 확보 소식에 동반 급등.



■ 아난티 / 현대엘리베이 - 평양 공동선언문, 조건 형성 시 금강산관광 사업 우선 정상화 추진에 동반 급등.



■ 올릭스 올릭스가 자체 개발 중인 비대흉터 치료제 개발 프로그램(OLX101)이 미국 특허 취득 소식에 급등했다.


올릭스는 "자가전달 비대칭 siRNA 기술에 기반해 개발된 siRNA 물질 특허로, 비대흉터 치료제 개발 및 국외 기업들과의 기술이전 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릭스는 비대흉터 치료제에 대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결과를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부터 추석 귀향길에 오르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안전 운행하셔서 즐거운 귀성길 되시길 바라고, 행복한 한가위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