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개천절 휴장일 전 외국인 기관 순매도에 주식시장 급락

Grandpassion 2018. 10. 2. 16:48
반응형




2018. 10. 02. 화요일. Today's briefing


■ 종합주가 - 당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개천절 휴장을 앞두고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도 등으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코스피는 -1.25%, 코스닥은 -2.64% 하락했다.


■ 특징 상승 섹터로는 - 당일 조선 업종이 상승을 보였다. 


조선 관련주로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이 상승했고,


조선기자재 관련주로 동성화인텍, 세진중공업, 한국카본, 태광, HSD엔진 등이 동반 상승했고,


LNG(액화천연가스), 셰일가스 관련주로 동성화인텍, 한국카본, 대한해운, HSD엔진, 현대중공업, 한국가스공사 등이 동반 상승했다.


또한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도 소폭 상승했다. 화성밸브, 대동스틸, 디케이락, 동양철관, 삼강엠엔티 등.







■ 앤디포스 - 앤디포스가 최대주주 변경, 3자배정 유상증자, BW, CB 결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앤디포스는  최대주주가 케이클라비스사이언스신기술조합으로 변경된다.

또한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12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와 100억원 규모의 BW(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200억원 규모의 CB(전환사채권) 발행도 결정했다.



■ 인터불스 - 인터불스가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화신테크 화신테크가 지분 매각설에 급등했다.


한 언론은, 화신테크의 최대주주인 정유진 대표이사가 경영권 매각을 위한 매각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관리종목 편입 전 매각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화신테크에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이 사실인지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 시한은 이날 오후 6시다.



■ 하이텍팜 2018/09/04 뉴스 -  신규공장 가동에 따른 실적개선 기대에 급등.


SK증권은 "하이텍팜은 지난달 신규공장인 충주공장에 대해 한국 기준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K-GMP) 일반·무균합성제조소

허가를 신청했다며 기존 음성공장대비 생산능력이 최소 2배 이상 순증하는 효과가 있고 수익성 높은 에르타페넴 생산도 가능해진다”고 판단했다. 


또한 "신제품 국내 생산과 중간체 해외수출도 가능하고 음성공장 교차 생산을 통해 생산성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며 충주공장 K-GMP 승인을 시작으로 실적 성장이 본격화되고 판매처도 상당부분 확보됐다”고 분석했다.




■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가 북한에 채소 종자 10t  지원 소식에 급등했다.


아시아종묘는 올해 북한에 무와 양배추 등 22개 작물 100여 가지 품종 채소 약 10t 규모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종묘에 따르면 중국 대련 광윤농업발전 유한공사를 통해 북한 함경북도에 7t, 평양시에 3t 규모 종자가 공급될 예정이다. 종자 지원 선적기념식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국민속식물원에서 열렸다.

아시아종묘 측은 지금까지 북한에 채소 종자는 총 약 32t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6t가량의 채소 종자를 지원했다. 지난 2011년부터 재단법인 국제농업개발원을 통해 다양한 채소 종자를 북한에 지원해왔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이사는 "같은 민족으로서 북한 농가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앞으로 남북한이 함께 동남아 등 인근 국가에 프리미엄 채소를 생산, 공급해 채소 한류를 이끌고 싶다"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내일은 우리 민족 최초 국가인 고조선 건국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국경일 "개천절"로 주식시장은 휴장일입니다. 남북의 화해와 관계 개선, 한반도의 평화 번영 모드가 조성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번 "개천절"은 지난 "개천절"과 달리 큰 의미를 갖는 것 같습니다.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를 기원하는 개천절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