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일정을 위한 컴퓨터 바탕화면에 달력 만들기


주식시장은 국가 일정, 행사, 대통령 일정과 발언, 국내. 국제 빅 이슈, 국제 일정, 글로벌 스포츠 행사, 특정 기업의 주요 발표 등에 따라서 각각의 주제에 해당하는 테마가 형성되거나 해당 종목이 상승. 하락하는 경우와 신규 상장하는 종목, 거래정지 후 풀리는 종목, 증자, 배당, 감사 기간 등에 따라서 해당 종목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주식시장의 주요 일정들을 기록하여 인지할 수 있도록 컴퓨터 바탕화면에 달력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윈도우10"이나 그 밖의 다른 OS에서 자체 지원하는 경우는 자체 지원 달력을 이용해서 정리하고, 지원하지 않는 OS를 사용하는 경우는 아래의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컴퓨터 바탕화면에 달력을 만들면 된다. 


포털사이트에서 "DesktopCal"이라고 검색하면 바탕화면 달력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DesktopCal"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고 설정한다.



필자의 2번 모니터에 배치한 바탕화면 달력이다.


달력의 상단 오른쪽 아이콘들을 이용해서 달력의 투명도나 크기, 색상, 바탕화면에 표현하는 달 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일정 기록은 해당하는 날짜의 셀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클릭하여 타이핑하면 된다.



이렇게 달력을 만들고 주요 일정들을 기록하여, 재료의 발생 일과 소멸 일 등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주식 매매의 기본이다.



  1. 전대수 2018.10.19 22:33

    정말 유요한 프로그램 이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