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한글날 주식시장은 휴장일입니다.

Grandpassion 2018. 10. 8. 16:28




2018. 10. 08. 월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관련주 - 현대차 주도 수소충전 SPC 설립 진행한다. 


수소충전소 특수목적법인(SPC)인 하이넷 설립위원회가 현대차, 한국가스공사, 에어리퀴드코리아, 효성중공업, 덕양, SPG, 제이엔케이히터,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대기업 8곳과 중소기업 5곳 등 총 13곳이 수소 충전소 사업 참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빠른 시일 내 주주간협의체를 구성하고 계약서, 운영규정, 투자계획 등을 세부적으로 확정해 이달 말 정관과 최종 출자금을 결정할 예정이다.


수소충전소 SPC 설립은 수소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와 기업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SPC는 2022년까지 수소차 1만5,000대를 보급하고 최대 310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하는 정부계획에 주도적인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이에 수소차 관련주들이 장 중 상승세를 보였다.







■ AI 조류독감 - 경남 창녕서 AI 바이러스 검출.

6일 경남 창녕군 장척 저수지 근처 농경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검사결과, H5형 조류 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

창녕군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AI 상시 예찰검사 결과 발표에 따라 7일 오전부터 축협공동방제단 차량 5대와 군 자체 방제 차량 1대 등 6대를 동원해 긴급 방역에 나섰으며, 장척저수지 반경 10km 이내 가금류 사육 농장 235개 농가에 대해 이달 27일까지 이동 중지 명령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AI 조류독감 관련주들이 장 중 소폭 움직이는 현상을 보였다.



■ 대북 관련주 - 폼페이오의 방북 결과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와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으로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 두올산업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에스제이케이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텔루스 텔루스가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시가를 상한가로 시작하고 하락 마감했다.


텔루스는 최대주주인 텔루스컨소시엄이 서플러스21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내일 10월 9일은 한글날로 주식시장도 휴장일입니다.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맞는 572돌 한글날입니다. 이번 한글날 경축식은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기념하여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오전 10시 한글날 경축식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독창적인 글자를 창제하신 세종의 애민정신과 학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드리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한류가 이 재미있는 한글의 힘일 수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