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BTS) 타임지 차세대 리더 선정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10. 12. 15:52
반응형




2018. 10. 12. 금요일. Today's briefing


■ 종합시장 - 글로벌 시장 악재로 8 거래일째 하락하던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 외국인 매수세로 코스피는 +1.51%, 코스닥은 +3.41% 상승 마감했다.


■ 방탄소년단(BTS) 관련주 방탄소년단이 미국 타임지의 차세대 리더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일부 방탄소년단 관련주가 상승했다.


타임지는 방탄소년단을 차세대 리더로 선정하고, 22일 최신호 커버에 방탄소년단의 사진을 싣는다. 또한 "어떻게 BTS가 세계를 접수했나"라는 제목의 기사를 온라인판에 게재했다. 한국 가수 중에서 TIME의 글로벌 표지 모델이 된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을 커버로 한 미국 주간지 "TIME" 아시아판이 예약판매 중 초도 물량이 매진됐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관련주 - 디피씨 / 엘비세미콘 / 아이리버 / 키이스트 / 지엠피 / 메가엠디 / 아이센스







철도주 - 철도 한국형 신호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소식으로 상승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국토교통부의 철도 신호시스템 시범사업 계획에 따라, 금일 전라선 익산~여수간 180km 구간에 한국형 신호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라선에 2021년까지 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예정이다. 이러한 소식에 철도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수산주 -  수산주가 남북 NLL 공동어로구역 설정 기대감에 상승했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박한기 합참의장 등 군 장성 보직, 진급 신고식을 마치고 가진 환담장에서 평양공동선언 부속합의서로 체결된 남북 NLL(북방한계선) 주변 공동어로구역 설치 등 평화수역을 만들기로 합의한 내용에 대해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서, 문 대통령은 "이번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이 NLL을 인정하면서 NLL을 중심으로 평화수역을 설정하고 공동어로구역으로 만들기로 한 것"이라며, "북한으로 하여금 NLL을 인정하게 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고, 분쟁 수역이었던 NLL을 명실상부하게 평화의 수역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한 대전환"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일부 수산주들이 움직였다.

※ 더 자세한 방탄소년단 관련주, 철도주, 수산주 등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들은 "STOCK ISSUE THEMA"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피씨 
디피씨의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BTS 소속사 빅히트 투자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디피씨는 최근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
트의 1040억원 규모 구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 파인디앤씨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파인디앤씨는 TFT-LCD 모듈 관련 주요 부품을 생산한다. 신규 사업으로 옥외용 안전난간 및 접이식 피난계단 사업과 드론사업을 추진중이다.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가 다이노나 합병설로 급등했다.

루미마이크로는 다이노나와의 합병설에 대해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투자증권을 주간사로 선정해 합병건을 검토 진행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공시했다.



■ 에이치엘비 
토러스투자증권은 각종 악재로 시장 폭락이 이어지고, 에
이치엘비 또한 급락을 면치 못했다며 그러나 에이치엘비의 상황은 변한 것이 없고
, 오히려 임상 3상 완료가 가까워지고 있으며 기술수출 시기도 다가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폭락 장에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올린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OCK 기본 STUDY] - 매물대 1 - 매물대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