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디피씨 이틀 연속 상한가

Grandpassion 2018. 10. 15. 16:14




2018. 10. 15. 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철도 관련주 - 대북 관련주 남북 고위급 회담 개최 소식에 상승.

 

오늘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개최되는 제5차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철도·도로연결 공동조사, 이산가족 상봉 문제 등을 논의한다.


또한, 9월 평양공동선언에서 올해 안에 철도와 도로 연결을 위한 착공식을 갖기로 한 만큼, 금일 회담에서는 착공식 시기와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소식에 장 중에 대북 철도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수소차 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 유럽 순방 중, 수소차 시승.

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프랑스에서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넥쏘"에 직접 탑승했으며, 파리 도심에 설치된 수소 충전소에서 수소 충전 시연도 참관했다. 아울러 수소 충전소 구축 등 수소경제 생태계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런 소식에 수소차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농도, 경기남부·충청권·전북 등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

한국환경공단은 중국발 스모그가 서쪽으로부터 불어오고 대기가 정체되면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돼 낮부터 농도가 높아졌으며, 16일도 일부 영남지역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이에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디피씨 디피씨가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디피씨는 방탄소년단(BTS) 소속사빅히트에 1000억원대 투자 계획을 밝힌 스틱인베스트먼트 지분 100%를 보유한 모회사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라지캡 전용 블라인드펀드인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PEF"를 통해 빅히트엔터의 1040억원 규모 구주를 인수하는 투자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방시혁 빅히트엔터 대표와 넷마블에 이어 빅히트엔터의 3대 주주로 올라선다. 디피씨 전체 매출 중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투자부문 매출은 올상반기 기준 17.9%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BTS)은, 빌보드 뮤직어워드 수상 후 한국가수 최초로 유엔정기총회 연설을 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BTS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 케이엠제약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케이엠제약은 IBK제3호스팩과 합병하여 상장한 제약 회사다.



■ KJ프리텍 KJ프리텍이 불성실공시법인 미지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는 12일 KJ프리텍에 대해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여부에 대해 "미해당"이라고 결정했다. 지난 5월 공시 불이행 사유가 발생해 지난 달 불성실 공시 법인으로 지정예고된 바 있으나, 12일 거래소로부터 귀책사유가 없다는 결정을 받게됐다.



■ 로고스바이오 - 로고스바이오가 미국 연구팀 망막 오가노이드 생성 성공 소식에 급등했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의 로버트 존스턴 교수 연구팀은 줄기세포를 망막 "오가노이드"로 키워내는 데 성공했다. 이 망막 오가노이드는 완전한 안구는 아니지만, 세포는 빛에 반응하는 "광수용체"를 지니고 있었고, 색상을 감지하는 "원추세포"의 기능을 수행한 것이다. 

로고스바이오는 고려대, 서울아산병원, 중앙대 등 협력기관 연구진들과 오가노이드 기반 핵심장비 개발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