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세훈 관련주 진양화학 상한가 진양산업 급등

Grandpassion 2018. 10. 19. 16:12
반응형




2018. 10. 19. 금요일. Today's briefing


■ 정유주 - 정유주가 미국 원유재고 증가에 따른 국제유가 하락에 약세를 보였다. 


17일 발표된 미국 원유재고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최근 국제유가는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중이다. 


현지시간으로 17일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11월 인도분 가격은 3% 넘게 급락했으며, 전일에도 1.58% 하락 마감했다. 


18일, 미국 원유재고는 전주대비 649만 배럴 증가했으며, 이는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JBC에너지는 보고서를 통해 "미국 재고의 강한 증가세가 4주째며 이 기간 2,200만 배럴의 재고가 늘었다"며 원유재고에 대해 우려감을 밝힘. 아울러 글로벌 금융시장 약세에 위험회피 심리가 커진 점도 국제유가에 하방압력을 가하고 있다.


이에 GS, SK이노베이션, S-Oil 등 정유주들이 장 중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 진양화학 / 진양산업 - 진양화학이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관계사 진양산업은 급등했다.


진양화학과 진양산업은 오세훈 관련주로 부각된 바 있다.


진양화학의 사내이사 양준영은, 진양화학의 모회사 KPX홀딩스 부회장이다. 양준영이 오세훈과 대일고, 고려대, 고려대학원 동문이라는 이유로 오세훈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다.


※ 더 많은 오세훈 관련주는 아래의 이슈 테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OCK ISSUE THEMA] -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대선테마 종목 정리




■ 게임빌 - 게임빌의 "탈리온"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2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게임빌의 모바일 대작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최근 동남아 시장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 빠르게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전부터 현지 유저들의 호응이 컸으며, 서비스 직후 빠르게 12위에 진입한 만큼 10위권으로의 도약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비교적 늦게 공개되는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기대감이 크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유티플러스와 손잡고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블록버스터급 모바일게임이다. 게임빌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게임 서비스명을 "피의 복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 "벤데타(Vendetta)"로 정하고 현지화 작업도 세밀하게 진행했다. 



■ 바이오빌 바이오빌이 한류뱅크주식회사를 대상으로 1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에 상승했다.


한류뱅크는 지분율 15.15%를 확보해 바이오빌의 최대주주에 오르게 된다. 한류뱅크 관계자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취득한 주식외 추가발행 및 기 발행 전환사채(CB)의 대량 추가 매입도 적극 고려하고 있어 주주가치 제고 및 경영권의 안정적인 확
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