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방탄소년단 화장품 관련주 포티스 급등

Grandpassion 2018. 10. 22. 15:58
반응형




2018. 10. 22. 월요일. Today's briefing


■ 중국소비 관련주 - 중국 화장품기업 단체관광 소식에 화장품주가 움직였다.


아시아나항공이 유치한 중국 화장품 브랜드 한아화장품 임직원 600여명이 5일간 한국 화장품 시장을 견학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일정에는 한중 화장품 세미나 및 신라, 신세계 등의 면세점 쇼핑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 전기차 관련주 - 전기차 판매비중 확대한다는 소식에 움직였다.


삼성증권은 전기차 보급률 1위 노르웨이의 PHEV 이상 전기차 판매 비중이 9월에 60.1%까지 올라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5년 말 전기차 판매 비중이 22%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해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며, 특히 순수 전기차 판매 비중만으로도 45.3%를 차지해 7월 말 26% 수준보다 대폭 확대됐다 했다.

이번 사례는 글로벌 전기차 비중이 2%에 못 미치는 시대에 가파른 성장 기대감을 갖게 한다며, 탄소배출 규제 강화와 고사양 전기차 출시로 인한 배터리 수요는 기하 급수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 남북 경협주 - 2차 북미 정상회담이 내년에 개최될 것이라는 전망에 동반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20일 트럼프 대통령은 중간선거 관련 유세에서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서두르지 말라고 했다. 또한 외신에 따르면 미국 행정부 고위당국자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은 내년 1월1일 이후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고 한다.







■ 데일리블록체인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데일리블로체인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경제민주화. 스마트시티. 스마트하이웨이. CCTV. 서울시 경전철. 지능형교통관리시스템. 스마트카 관련주다.

상호변경 : 경봉 > 아이지스시스템 
> 데일리블록체인 



■ 컨버즈 컨버즈가 2대주주로 있는 신약개발사 바이오웨이가 30억 투자 유치했다는 소식에 컨버드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바이오웨이는 액암 치료제 라이선스 아웃 진행에 따른 평가와 간암 
치료제 개발 전임상 계약 등이 속도를 내면서 최근 하베스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 포티스 -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8/10/17 뉴스 - 포티스는 화장품 전문기업 VT코스메틱과 방탄소년단 화장품 "VT X BTS 에디션"의 해외 수출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포티스는 첫번째 지역으로 대만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추가적인 국가별 계약을 통하여 독점 판매 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VT코스메틱은 방탄소년단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VT X BTS 에디션"을 제조했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생기 있게 유지해 주는 "본 내추럴"과 우수한 발색력 및 지속력을 갖춘 베이스 메이크업 "글로리어스 글로리아", 색조 메이크업 "슈퍼 템팅" 등 총 3가지 라인, 59종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국내에서는 지난 6일부터 LG 생활건강 네이쳐컬렉션에서 독점 유통하고 있다.

포티스 대표는 "방탄소년단의 전세계적인 인기에 주목하여 컬래버레이션 화장품의 해외 판매에 일찍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대만의 왓슨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들과 몇 개월에 걸친 협의가 마무리되어 일차적으로 대만지역 독점계약을 체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제품 발주에 들어간 상태라 빠른 시일 내에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며 다른 지역도 현지 유통라인과의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지역별 독점계약을 추가적으로 체결하여, 방탄소년단 화장품이 포티스의 매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애니젠 
애니젠이 유방암 치료제 AGM-130에 대한 임상 1상을 종료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애니젠 대표는 한국경제TV에 출연해 "임상 1상 시험에서 AGM-130의 사
람에서 안전성을 검증해 지속적인 임상 개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이어 "약리학적인 결과 분석을 통해 삼중 음성 유방암 환자에서 약물의 효과를 확
인하기 위한 차기 임상 시험을 설계하고 있다"며 "표적 치료제가 전무한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군에 대해 임상1B, 2A시험을 계획 중이다"고 덧붙였다.



■ 게임빌 
게임빌이 신작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탈리온"의 일본 시장 흥행 소식에 급등했다.

키움증권은 "탈리온이 지난 18일 일본에 출시한 후, iOS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해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3분기에는 영업손
실(31억 원)이 예상되지만 4분기에는 실적 턴어라운드(102억 원 흑자)가 가능할 것"
이라고 내다봤다.



■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엘사이언스가 최근 기능성석류제품 "닥터레드퀸Q"가 중국 메이져 TV홈쇼핑 런칭 방송을 진행 소식에 급등했다.


"닥터레드퀸"은 기능성석류농축액으로 만든 갱년기 여성건강제품이다. 기능성석류농축액은 에이치엘사이언스가 약 15년간의 전문연구와 특허 받은 공법으로 개발한 고함량 의 엘라그산을 함유한 세계적인 물질이다. 국제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이기도 하다.   

회사는 지난해 말 중국 중국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유통사인 H그룹과 최소 115만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미녀들의 시크릿 빨강석류"는 대만 메이저 TV홈쇼핑에서  연내 런칭을 확정해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미녀들의 시크릿 빨강석류"는 현재 국내 

홈쇼핑 1등 석류 제품으로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