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 산림병해충방제사업 진행 남북 산림협력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10. 23. 18:23
반응형




2018. 10. 23. 화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농협 관련주 - 남북 산림협력 합의 및 평양공동선언 비준 기대감 등으로 남북농협,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남북은 전날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산림협력회담을 열고 매년 소나무재선충병을 비롯한 산림병해충방제사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북측 양묘장 현대화를 위해 도·시·군 양묘장 현대화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산불방지 공동대응, 사방사업 등 자연생태계 보호 및 복원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산림과학기술 공동토론회 개최 등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아울러, 정부에 따르면 금일 국무회의에 평양공동선언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가 안건으로 올랐으며, 심의·의결 된 후 문재인 대통령의 서명을 거쳐 비준될 예정이다. 


이에 남북 산림협력 관련주와 대북 관련주들이 장 중 움직였다. 경농, 아시아종묘, 조비, 대유, 좋은사람들, 한국내화, 대아티아이, 부국철강, 삼강엠앤티, 자화전자, 남화코건, 퍼스텍 등 







■ 경농 - 경농이 남북 산림협력 관련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월 중 남측이 소나무재선충 방제에 필요한 약제를 북측에 제공하고 내년 3월까지 공동방제를 진행하기로 했다. 남북은 2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산림협력회담을 열고 우선 남북은 소나무재선충병을 비롯한 산림병해충 방제 사업을 매년 병해충 발생 시기별로 진행하고 병해충 발생 상호 통보, 표본 교환 및 진단·분석 등 병해충 예방대책과 관련된 약제 보장 문제를 협의·추진해나가기로 했다. 


경농은, 소나무재선충 전문약재 팔라딘을 생산해 공급 중이다. 소나무재선충, 솔수염하늘소는 물론 잣사무 재선충등 국내 최대 등록 전문약제다.




■ 디피씨 - 디피씨가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신곡 발표 소식에 급등했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은 "mono."를 비롯해 타이틀곡 "forever rain"의 뮤직비디어를 공개했다. 총 7개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영국 출신 밴드 HONNE가 공동 작곡하고 프로듀싱을 맡았다.


디피씨의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1000억원대 투자를 했다.



■ 에스엔유 - 에스엔유가 257억원 규모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낙찰에 급등했다.


에스엔유는, "우한 BOE 광전자공학"으로부터 257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낙찰받았다고 공시했다.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소셜미디어 전문 광고 자회사 애드맥스의 신임 대표이사로 최준영 총괄 이사를 선임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최준영 신임 대표이사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의 제휴 사업 팀장을 거쳐 애드맥스 총괄 이사를 역임한 광고 제휴 사업 전문가다. 카울리가 1만2000개 매체를 확보하는 등 국내 애드네트워크 사업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지난 6월에는 애드맥스가 국내 최초로 글로벌 메신저 스냅챗의 국내 광고영업권을 획득하는 성과를 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