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미국, 한국산 폐트수지 관세 철회 석유화학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10. 24. 16:00
반응형




2018. 10. 24. 수요일. Today's briefing


■ 석유화학 관련주 - 미국, 한국산 페트수지 관세 철회 소식에 석유화학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18일(현지시간) 언론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한국산 페트 수지 반덤핑 조사에 대한 최종판정으로 "산업피해 부정판정"을 내렸으며, 이에 미국은 한국 뿐 아니라 대만, 브라질,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의 페트 수지 수입품에 대한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5월 미국 상무부는 한국산 페트 수지에 8.81∼101.41% 수준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한 바 있다.


이런 소식에 석유화학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대한유화, 롯데케미칼, 티케이케미칼 등이 장 중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엔터주 - 엔터테인먼트 3분기 실적이 기대 이하라는 전망에 대표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동반 하락했다.

하나금융투자는, JYP Ent.에 대해 3분기 예상 영업이익이 86억원을 기록해 기존 전망치인 100억원을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서 1월 트와이스의 일본 쇼케이스 MD 매출을 기존 대비 5억원으로 하향 반영했고, 컨텐츠 제작 비용 증가에 따른 GPM 하향도 소폭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에 엔터테인먼트 대표 3사가 동반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JYP Ent.,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서전기전 서전기전이 권리락 착시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서전기전은 금일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반영됐다. 
기준가는 4860원이다.



■ 우진플라임 - 우진플라임이 특징적인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진플라임은,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제조업체다.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절전형 유압식 사출성형기와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 대한유화 - 대한유화가 미국 상무부가 한국산 페트수지 관세를 철회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