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단기 BEST 분석

에이테크솔루션 - 상한가의 평균가는 매수 구간

Grandpassion 2016. 10. 14. 15:08
반응형


에이테크솔루션 -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 대형 정밀 금형 전문업체. 


주력 금형인 가전 사출금형 D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외관 금형이 있고, 디스플레이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음. 자동차 금형으로는 대형 고장력 PRESS 금형, 인테리어 사출금형, 범퍼, Inpanel 등 모든 부문의 금형을 제작.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계양전기 등. 


2016/10/14 삼성 자율주행차 사업 추진. 이재용 등기이사 선임. 동사 자율주행차 수혜 기대감. 상승 

2016/10/06 삼성전자가 인수 추진하는 이탈리아 부품회사 마그네티 마렐리와 거래 진행 중. 상한가 

2016/08/05 삼성전자의 피아트 부품 회사 인수 추진 기대감 지속 상한가 

2016/08/04 삼성전자 차부품 사업 진출. 스마트카 관련주 동반 상승 속 상한가. 삼성전자는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 15.92%를 보유한 2대 주주 

2016/07/22 2분기 영업이익 및 순이익 흑자 전환에 상한가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삼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업이다. 삼성의 자동차 신사업의 재료에 민감하게 움직이는 종목이다. 년 간의 주가 차트를 보면 횡보하는 기간 중에 한 번의 상승파동 이후 연속성을 보이지 않고 다시 박스권 횡보 후 본격적으로 상승을 시작했다. 


이렇게 장기 이평선인 240일선을 깔고 한 번씩 툭 툭 터져 나온 상승파동 후 다시 상한가가 출현하면 적극적으로 매매할 필요가 있다. 세력이 횡보를 하는 구간에서 한 번씩 상승시키면서 보유자의 물량을 뺐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런 현상을 세력의 매집 또는 물량 테스트라고 표현한다. 이번 상승이 추세를 타고 상승할 것인지 주목이 되는 종목이다. 단기 또는 스윙 매매를 할 때 어떤 구간에서 진입해야 하는지 분석해 보기로 한다.


상한가의 평균가



상한가의 평균가는 매수 구간


1번 구간에서 상한가 출현 후 상한가의 몸통 안에서 며칠 동안 조정을 한다. 보통의 경우에 상한가 출현 후 이 삼일 이내에 상승하던지, 하락하던지 방향을 보이는데 에이테크솔루션 같이 7일 동안이나 변동성 없이 이렇게 숨어있으면 상한가에 진입한 일반인, 상한가 조정 시에 매수하는 단타, 단기 트레이더들은 그냥 나가 버린다. 세력이 그런 심리를 이용해서 일반인들이 많이 붙었다 싶으면 이렇게 조정을 준다. 그러나 스윙 관점이라면 바로 이 상한가의 평균가 자리가 매수 포인트다. 


2번 구간은 한 개의 상승파동이다. 이 상승파동의 평균 가격대에서 또한 지지를 받는 모습이 보인다. 세력이 관리하고 있는 것이다. 이 구간 또한 스윙 관점의 매수 포인트다. 그리고 다시 3번 구간에서 상한가가 출현하고 역시 평균가에만 오면 한 번씩 튄다. 여기에서도 상한가의 평균가 구간이 매수 포인트다. 이 종목의 세력은 상한가의 평균가를 반복적으로 잘 관리하고 있는 것이다. 


상한가는 세력이 만든다. 세력이 만든 상한가의 중심 가격대를 이탈하게 되면, 다시 끌어올리기가 힘들다. 그만큼 자금과 노력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큰 변동성이 없다면 이 구간대를 이탈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현상들을 많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