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관련주 남북 공동 수로조사 시작.

Grandpassion 2018. 11. 5. 16:03
반응형




2018. 11. 05. 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관련주 - 대북관련주가 남북 공동 수로조사 시작 등에 장 중 소폭 상승했다.


이번주 남북 고위급 회담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남북 공동수로조사 실시, 남북 보건의료협력 분과회담 개최 등으로 대북관련주들 움직임을 보였다.


오늘부터 남북 군 당국은 한강 하구 공동 이용을 위한 한강(임진강) 공동수로조사를 시작했다. 이는 1953년 정전협정 체결 이후 65년 만에 처음으로 한강 및 임진강 하구에서 민간 선박의 자유 항행 보장을 위한 사전 조치다. 


한편, 남북은 7일 개성 공동연락사무소에서 전염병 예방을 위한 남북 보건의료협력 분과회담을 개최할 예정이며, 현대그룹은 오는 18일 금강산 현지에서 금강산관광 20주년 기념행사를 남북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인디에프, KG케미칼, 디케이락, 대아티아이 등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장 중 소폭 움직였다.







■ 유한양행 / 유한양행우 - 유한양행이 1조4000억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한양행은 얀센 바이오테크와 비소세포폐암치료제인 "레이저티닙(YH25448)"의 글로벌 판권(한국 제외)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이전 규모는 12억5500만달러(한화 약 1조4000억원)이다. 이중 반환의무 없는 계약금이 5000만달러(한화 약 559억원)이다. 개발, 허가 및 매출에 따른 단계별 마일스톤은 총 12억500만달러이며, 순매출액에 따른 경상기술료(royalty)는 별도로 수취하게 된다. 총 기술수출금액 및 경상기술료의 40%는 오스코텍과 제노스코에 배분해 지급할 예정이다.



■ 오스코텍 오스코텍이 유한양행의 대규모 기술 수출 계약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급등했다.


삼성증권은 "유한양행은 오스코텍의 자회사 제노스코로부터 기술 도입 후 국내 임상 1b/2a상을 진행 중으로 연내 국내 임상을 완료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는 유한양행은 국내 임상 2b상을, 얀센은 글로벌 임상 2b상을 이어나갈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한양행과 오스코텍 배분 비율은 6대 4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 남선알미늄우 /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이 분할 신설회사 설립 검토에 급등했다.


남선알미늄은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에 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물적 분할을 통해 투자사업부문 영위를 위한 분할 신설회사 설립을 검토 중이지만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2일 답변했다.




■ 지티지웰니스 지티지웰니스가 대규모 공급 계약 소식에 급등했다.


지티지웰니스는 호주의 이볼트와 155억원 규모의 체성분분석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64.43%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볼트는 호주 퀸즐랜드 소재의 IoT 기반 헬스케어 기기 전문업체다. 휘트니스, 웰니스 등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계약 품목인 체성분분석기 또한 미국의 휘트니스 센터와 드럭스토어 등에 판매될 예정이다.



■ 디지캡 디지캡이 무상증자 소식에 급등했다.


디지캡은 보통주 1주당 1주의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0일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10일이다.



■ 셀바스헬스케어 셀바스헬스케어가 신장 측정 특허 취득에 급등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신장을 측정하기 위한 이동식 바가 피검자 머리에 닿는 순간 감속해 피검자의 불쾌감을 해소할 수 있는 장치"라고 설명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월요병 피곤하시죠? 편안한 저녁 되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11월 주요일정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STOCK DIARY 일정] - 2018년 11월 주식시장 주요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