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자율주행차 관련주 이낙연 총리 자율주행차 선제적 규제 혁파 로드맵 지시

Grandpassion 2018. 11. 8. 16:29
반응형





2018. 11. 08. 목요일. Today's briefing


■ 자율주행차 관련주 - 이낙연 총리, 자율주행차 선제적 규제 혁파 로드맵 지시 소식에 상승.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고, 국무조정실 중심으로 마련된 자율주행차분야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 구축안을 논의,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자율주행차에 관한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과 관련해 자율주행차의 기술개발과 상용화에 걸림돌이 될 규제 30건을 미리 정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에 큐에스아이, 넥스트칩, 미동앤씨네마,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주 -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주, 삼성전자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공개에 동반 상승.

삼성전자는 11월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에서 폴더블폰, 폴더블폰을 위한 새로운 디스플레이(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사용자경험(UX)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폴더블폰은 안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으로 4.6인치 디스플레이와 7.3인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탑재했다. 

이에, 뉴프렉스, 인터플렉스, 비에이치, 이수페타시스 등이 상승했다.



■ 전기차 관련주 - 2차전지, 전기차 미국 전기차 판매량 급증 및 2차전지 업체 수혜 기대 분석에 상승.

 

삼성증권은 미국 10월 전기차 판매가 전년동월대비 138% 증가한 34,094대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 이 중 테슬라 Model 3가 17,750대로 전체 판매의 52%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EV Sales Blogspot 자료를 인용해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9월 기준 200,500대로 전년동월대비 61%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2차전지 업체들에 대해 실적개선 방향과는 다르게 10월 한달 동안 일정하게 조정을 경험했다며, 전방산업인 테슬라Model 3의 생산속도가 가팔라지면서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분석에 코스모화학, 코스모신소재, 엘앤에프, 신흥에스이씨 등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가 상승했다.




■ 대북관련주 내년초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재확인에 상승.


 7일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비핵화 협상 등에 대해 속도조절론을 거듭 강조했으며, 내년 초 언젠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기된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선전부장과의 고위급 북미 회담에 대해 "다시 계획이 잡힐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동스틸, 남성알미늄우, 대유, 현대건설, 성신양회, 쎄노텍, 하이스틸 등 대북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뉴프렉스 
뉴프렉스가 삼성전자의 차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A 시리즈 부품을 양산할 것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FPCB 제조업체 뉴프렉스는 삼성전자가 이달 출시할 갤A 시
리즈에 후면 카메라모듈용 경연성인쇄회로기판(RF-PCB)을 공급할 예정이다. 



■ 진흥기업 
진흥기업이 약 1585억 원 규모 대전 대화동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27.64%에 해당한다



■ 초록뱀 
초록뱀이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판매 기대감에 상승했다.

알함
브라 궁전의 추억은 회당 제작비가 "미스터 션샤인"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진 대작 
드라마로 초록뱀이 제작하고 있다. 다음달 1일부터 tvN을 통해 방영된다. 장세정 
스튜디오드래곤 최고재무책임자는 전날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중국 온
라인동영상 사업자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영권 판매를 위한 협의를 이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