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LPG차관련주 LPG차 사용제한 폐지에 급등

Grandpassion 2018. 11. 9. 16:22




2018. 11. 09. 금요일. Today's briefing


■ LPG차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정부, LPG차 사용제한 폐지 소식에 LPG차 관련주,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정부는 전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LPG차 사용제한 폐지" 등을 포함한 경유차 비중 축소를 위한 세부 로드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LPG 차량은 택시, 렌터카 등 일부 차종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일부 사용자에게만 허용됐지만, 재난상황에 준하는 미세먼지 감축 방안중 하나로 "LPG차량 사용제한 폐지" 방안을 내놓게 됐다. 이 방안으로 일빈인들도 누구나 쉽게 LPG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LPG차 사용제한 폐지는 신형 일반 승용차를 포함한 모든 차종으로 LPG연료 사용을 확대하겠다는 의미다. LPG 차량이 경유나 휘발유 차량에 비해 환경오염이 적다는 점이 규제 완화의 이유다.


실제 올해 초 산업통상자원부가 국책연구기관인 에너지경제연구원에 "수송용 LPG연료 사용제한 완화에 따른 영향 분석" 용역을 의뢰한 결과에서도 대기환경 개선 효과가 높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 같은 소식에 LPG차 관련주, 아울러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대보마그네틱, 대유에이텍, 대유위니아, 대유플러스, 명성티엔에스, 디에이테크놀로지 등.







■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주 -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을 첫 공개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제5회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를 열고 내년에 출시할 폴더블폰의 디스플레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이에 아바텍, 선익시스템, 티에스이, 러셀, 테스, 우진아이엔에스, DB라이텍, 덕산네오룩스, 아니컴포넌트, 필옵틱스, SKC코오롱PI, SKC, 코오롱인더스트, KH바텍, 이녹스첨단소재, 비에이치 등.



■ 마스크 미세먼지 관련주 -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 소식에 상승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중국 등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점차 높아지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주말 내내 전국에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모나리자, 대유위니아, 위닉스 등 마스크, 미세먼지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대유에이텍 / 대유위니아 / 대유플러스 대유에이텍은 자회사 대유에스이를 통해 차량용 LPI저장용기제조 사업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유에이스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납품중이다. LPG차량 제한폐지가 확정되면 회사도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대유위니아는 미세먼지 관련 및 대유에이텍 관련사로 동반 급등했다.

대유플러스는 대유에이텍 지분 보유 부각에 동반 급등했다.



■ SKC코오롱PI SKC코오롱PI가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합작회사로 삼성전자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폴리이미드(PI) 필름을 생산한다는 소식이다. 


SKC, SKC코오롱PI,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계열사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미세먼지 주의하시면서,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