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철도주 남북철도 공동조사 대북제재 면제에 상승

Grandpassion 2018. 11. 26. 16:51
반응형




2018. 11. 26. 월요일. Today's briefing


■ 철도주 - 유엔 안보리와 미국, 남북철도 공동조사 대북제재 면제 소식에 상승.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와 미국은 철도 공동조사를 위한 유류, 장비 등 대북반출 물자에 대해 제재 예외를 승인해달라는 우리 정부 요청에 23일(현지시각) 15개 이사국 전원동의로 면제를 인정했다. 


또한 미국도 남북 철도연결을 위한 공동조사를 대북 제재에서 빼기로 결정했다.


이에 남북 철도 공동조사에 필요한 유류 등 물자의 대북 반출이 가능하게 됐으며, 향후 공동조사와 착공식 등이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한국종합기술, 유신, 도화엔지니어링, 우리기술, 현대비앤지스틸우, 현대로템,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비츠로시스, 부산산업, 남광토건, 푸른기술, 우원개발, 비츠로시스, 특수건설 등.


※ 더 많은 남북경협 대북관련주들은 "STOCK ISSUE THEMA"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저가항공사. 항공주 - 국제유가 폭락에 수혜 기대 상승.


11월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유가는 초과 공급 우려 지속 등에 7.71% 폭락했다. 이는 2017년 10월 이후 최저치이며, 일간 낙폭으로는 2015년 7월 이후 가장 큰 낙폭이다.


이에 대표적 유가 하락 수혜주인 저가항공사(LLC)와 항공주가 상승했다.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 AK홀딩스, 제주항공, 진에어, 대한항공.

반면, 유가 상승 수혜주인 S-Oil, SK이노베이션 등 정유주와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등 조선주는 하락했다.



■ 넥스트칩 세계 첫 자율주행차량용 CPU 삼성전자와 공동개발. 상한가

넥스트칩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세계 최초 CPU와 ADAS가 통합된 아파치(Ap
ache4) 통합칩을 2020년부터 본격 양산할 계획이다.

넥스트칩은 자율주행의 두뇌에 해당되는 중앙처리장
치(CPU) 코어 "알덴바란(Aldebaran)"을 지난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으로부터 
기술 이전 받았다. 기술을 이전받은 넥스트칩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세계 첫 자율주
행차량용 CPU "알데바란"을 개발해 오고 있으며, 최근 삼성전자와 최첨단 운전자 지
원 시스템(ADAS) 알고리즘을 추가한 통합칩을 개발중에 있다. 

현재 알데바란의 칩 
제작은 삼성전자에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에프엔씨엔터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가 10인조 걸그룹 체리블렛의 단체 이미지 최초 공개에 급등했다.


체리블렛은 지난 20일 실루엣 이미지를 공개하며 본격 데뷔 프로모션을 시작했고, 최초 3인의 멤버를 공개함과 동시에 중국 웨이보 실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에프엔씨엔터는 10인의 프로필을 차례로 공개했다. 

2019년 초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는 체리블렛은 체리(Cherry)와 총알(Bullet)이라는 대조되는 이미지를 합친 단어로, 체리처럼 사랑스러우면서도 에너제틱한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저격할 걸그룹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11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입니다. 한 주 마무리 잘하시길 응원합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