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경협 철도주 남북철도 착공식 기대감에 상승

Grandpassion 2018. 12. 7. 16:15
반응형




2018. 12. 07. 금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 남북철도 연내 착공 기대감 및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 기대감에 상승.


6일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은 세종시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남북철도 및 도로 착공식의 연내 개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북한 철도 개발에 국제기구 투자를 받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달 진행될 착공식에 김정은 북한 위원장의 참석 가능성이 높다며, 대북제재 해소를 논의하기 위해 한미정부간 워킹그룹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남북은 오는 12월8일부터 17일까지 동해선 철도 북측 구간 현대화를 위한 남북공동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재영솔루텍, 신원우, 일신석재, 장원테크, 일성건설, 현대비앤지스틸우, 삼륭물산, 코아스, 이화공영, 제룡산업, 신원, 에코마이스터, 좋은사람들, 선도전기, 제룡전기, 세명전기, 옵티시스, 에스트래픽, 인디에프, 조비, 남광토건 등 남북경협, 철도주,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남북 철도.도로 착공식 ▶ [STOCK DIARY 일정] - 2018년 12월 주식시장 주요일정 폐장일과 2019 개장일


■ 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 - 미국 미시간 주가 6일(현지시각)부터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 했다.


중간선거에 이어 지난 6일 진행된 주민투표 56%의 찬성으로 마리화나 합법화 안이 통과된 미시간 주는 콜로라도, 워싱턴, 오리건, 알래스카, 네바다, 캘리포니아, 워싱턴DC, 매사추세츠, 버몬트에 이어 10번째로 미국에서 마리화나를 합법화한 주 또

는 특별구가 됐다.


의료용 마리화나 관련주 세미콘라이트, 바이오빌, 뉴프라이드




■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 - 출산장려정책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발표에 상승.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금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본위원회를 열고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로드맵"을 확정 및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을 통해 정부는 기존 출산 장려 위주의 정책을 벗어나 모든 세대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저출산·고령화 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했으며, 이에 따라 함께 돌보고 함께 일하는 사회(저출산 분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노후(고령화 분야), 인구변화 적극 대비 등의 3대 분야와 세부 과제 12개를 설정했다.

이에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보령메디앙스 등 일부 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재영솔루텍 재영솔루텍이 삼성전자 스마트폰 멀티카메라 탑재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재영솔루텍은 스마트폰과 자동차의 광학렌즈를 생산한다. 2016년 개성공단 폐쇄 이후 적자를 기록하다 베트남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한 뒤 3분기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재영솔루텍은 3분기 베트남 매출이 147억7900만원으로 전분기와 비교해 2400% 증가했다. 3분기 원가율은 86.9%로 과거 수준으로 회복했다.

재영솔루텍은 삼성전자의 트리플카메라폰 갤럭시A7과 쿼드러플 카메라폰 갤럭시A9에 광학렌즈를 공급하고 있다.




■ 일신석재 - 일신석재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 기대감에 상승했다.


일신석재는 석산개발, 광산개발 및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남북 경협이 부각될 때마다 대표적인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다.



■ 바이오빌 바이오빌이 최대주주 변경에 급등했다.


바이오빌은  주식회사온페이스 외 1인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인한 변
경"이라고 밝혔다. 증자 규모는 10억원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행복한 겨울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