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 관련주 내년 예산 확대에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12. 10. 18:35




2018. 12. 10. 월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 내년 수소차 예산 확대 소식에 상승.


전일 정부는 국회 본회의 의결로 확정된 수소차 보급 사업 관련 예산을 당초 정부안 810억원에서 610억원 늘어난 1,420억원으로 확정했다. 


이에 환경부는 올해 130대에 그쳤던 수소차 보급을 내년엔 4,000대까지 확대 보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리서치알음은 풍국주정에 대해 수소가스 생산이 가능한 유일한 상장사라며, 내년 수소차 예산 확대로 인한 수혜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에 풍국주정, EG, 평화홀딩스, 제이엔케이히터 등 수소차 관련주가 상승했다.







■ 대유에이피 - 대유에이피가 현금배당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유에이피는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배당(결산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총액은 21.76억원 규모이며, 배당기준일은 2018년12월31일이다



■ 풍국주정 - 풍국주정이 내년 수소차 예산 확대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리서치알음은 풍국주정이 수소가스 생산 가능한 유일한 상장사라며 내년 수소차 예산 확대로 풍국주정이 기초소재'업체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풍국주정의 올 3분기 주정 매출 비중은 36%까지 축소된 반면, 수소는 41%까지 확대됐다며 동사가 이미 수소충전소 사업 진출 준비를 완료한 상황에서 내년 정부의 수소차 예산 확대로 풍국주정이 고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정업체인 풍국주정은 자회사인 에스디지와 선도산업을 통해 수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디지는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해 SK케미칼, 대성, S-Oil 등에 공급하고, 선도 산업은 주변 석유화학 공장에서 부가적으로 발생하는 가스를 수집·정제해 탄산, 산소, 질소, 알곤 등 산업용가스를 생산한다.




■ 평화산업 
평화산업이 정부의 수소차 예산 확대 소식에 급등했다.

평화산업은 계열사인 평화씰공업이 현대차 수소연료전기자동차(FCEV)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 가스켓을 공급하고 있다.



■ 디이엔티 
디이엔티가 삼성디스플레이와 장비 공급 계약 소식에 급등했다. 

디이엔티는
삼성디스플레이와 28억5600만 원 규모 디스플레이 제조 장
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지난해 연결 매출액의 1.58% 수준
이다.



■ 유지인트 
유지인트가 2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에 급등했다.

유지인트는 200억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
했다. 표면이자는 0.00%로, 별도의 이자지급기한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