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파이프 관련주 온수관 파열 사고 발생에 상승

Grandpassion 2018. 12. 13. 19:25
반응형




2018. 12. 13. 목요일. Today's briefing


■ 파이프 관련주 - 계속되는 온수관 파열 사고 발생 소식에 상승.


전일 오후 8시경 일산시 시내에 위치한 한 아파트 단지 인근 지하 1.5m 깊이에 매설된 직경 200mm의 온수관이 파열돼 1,100여 세대의 온수와 난방 공급이 끊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 백석연 일대 노후 온수관이 파열된 데 이어 12일에는 서울 목동 아파트 단지에 매설된 온수관이 파열돼 1,800여 세대 온수와 난방이 끊긴 바 있다.


이에 코센, 동양철관, 한국주철관, 유에스티, 삼강엠앤티, 금강공업, 휴스틸, 뉴보텍, 프럼파스트 등 강관업체, 열수송관, 파이프 관련주가 상승했다.


■ 대북주 철도주 남북경협주 - 남북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 26일 북측 개성 판문역에서 개최.

남북은 오늘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 개최를 위한 실무회의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열고 착공식 관련 논의를 공식화했다. 이날 실무회의에서는 남측의 김창수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사무처장과 북측의 황충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부소장 등 연락사무소 상주자들이 대표로 나와 착공식 장소와 일정, 방식, 참석자 등을 논의했다.

"남북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을 26일 북측 지역에 있는 개성 판문역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이에 남북경협 철도주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공장 - 정부 스마트공장 3만개 구축 소식 등에 상승.


정부는 금일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보고회'에서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와 스마트 산업단지 10개를 조성함으로써 안전한 제조 일자리를 만들어 산업재해를 30% 줄이고,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10만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또한 삼성전자가 정기 조직개편에서 스마트공장지원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힌 가운데,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제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과 상생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시스웍, TPC, 맥스로텍, 디에스티로봇 등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공장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보안주 산업부 보안관제 발전 계획 발표에 상승.

 

산업통상자원부는 금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사이버안전센터 10주년 기념식 및 정보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사이버안전센터는 이 자리에서 "중·장기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사이버안전센터는 인공지능 기반의 관제시스템 구축, 신재생 에너지 보안 강화, 제어시스템 보안관제 기반마련 등 미래지향적 보안관제기술의 개발·보급에 역량을 집중하고, 현장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지니언스, SGA솔루션즈, 드림시큐리티 등 일부 보안주들이 상승했다. 



■ 코센 - 코센이 대규모 자금을 조달 소식에 급등했다.


코센은 공시를 통해 아펙스투자조합1호를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또 르미, 바이오에버, 바이오포트폴리오, 트리니티인베스트먼트, 100년보다깊은 등을 상대로 다섯 차례 CB를 발행해 총 480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이번 유상증자와 CB 목적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마련이다.



■ 알파홀딩스 - 알파홀딩스가 미국 온코섹의 신약 항암 플랫폼 "타보"의 흑생종 환자 완치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 바이오기업 온코섹이 개발 중인 신약 항암 플랫폼 타보(TAVO)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타보 병용 투약 임상에 참여한 흑색종 환자 중 한 명의 종양이 완전히 소멸됐다. 

온코섹은 알파홀딩스가 올해 인수해 최대주주로 있는 바이오기업이다.




■ 씨앤지하이테크 씨앤지하이테크가 100% 무상증자에 급등했다.


씨앤지하이테크는 보통주 100% 방식의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발행주식수는 42만주다. 
신주배정기준일은 내년 1월 9일이고 같은달 31일 상장할 예정이다.



■ 시스웍 시스웍이 문 대통령의 "스마트공장 확대" 발표에 급등했다.


오늘 경남도청에서 열린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보고회"에서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을 3만개로 늘리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표가 있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스마트공장 운영을 위해 전문인력 10만명과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1천개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년 스마트공장 보급과 스마트산단 추진을 포함한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예산으로 1조2086억원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시스웍는 스마트공장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FFU(Fan Filter Unit)와 EFU(장비용 FFU)의 감시제어시스템과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에 들어가는 BLDC 모터를 개발,생산하는 업체로 국내 클린룸 제어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코디엠 - 코디엠과 공동 설립한 웰마커바이오 2년만에 875억 기업 가치 입증에 급등했다.


바이오플랫폼 기업 코디엠이 투자한 항암치료제 개발업체 웰마커바이오가 최근 활발한 투자를 받으며 설립 이후 2년만에 높은 기업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2016년 12월, 서울아산병원 내 연구팀과 공동으로 출자해 신규 합자법인 "웰마커바이오"를 설립한 코디엠은 웰마커바이오에 30억을 투자하면서 본격적인 바이오플랫폼 사업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