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유시민 관련주 테마주 유시민 여론조사 지지율 언급에 상승

Grandpassion 2018. 12. 14. 19:02
반응형




2018. 12. 1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유시민 관련주 테마주 - 정두언 전 의원 발언 보도에 상승.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여론조사에서 여야를 통틀어 지지율이 가장 높게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발언이 이날 보도되기도 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정치권과 거리 두기를 하고 있지만 차기 대권 후보 중 한 명이라는 분석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최근 이낙연 테마주, 황교안 테마주 등의 이름으로 정치테마주가 기승을 부리자 보해양조도 유시민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상승하는 분위기다.


유시민이 사외이사로 있는 보해양조는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기도 했으며, 보해양조의 최대주주 창해에탄올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또한 SG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SG&G 대표이사 이의범이 유시민과 예전 가로수닷컴에서 같이 평론가로 활동했다는 이유로 유시민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동반 상승했다.


당일, 보해양조, 창해에탄올, SG충방, SG&G가 유시민 관련주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동반 급등했다.







■ 에스제이케이 - 우회상장 미해당 결정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한국거래소는 에스제이케이에 대해 우회상장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주권매매 거래 정지를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전날 거래소는 에스제이케이의 우회상장 여부, 요건 충족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주식 거래를 정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스제이케이는 뷰티플코리아그룹을 대상으로 3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이어 이스트아시아인베스트먼트를 대상으로 50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또 이스트아시아1호조합과 그로우스앤밸류 9호 투자조합을 상대로 각각 50억 원의 전환사채도 발행한다.




■ 아이센스 - 아이센스가 주당 150원 현금배당에 급등.


아이센스는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 1주당 150원을 현금 배당한다. 배당금 총액은 약 20억원 규모며 배당주식총수는 1360만7811주다.



■ 팜스웰바이오 의료기기 제조사업 육성 기대감 지속에 급등.


팜스웰바이오가 암 등 조기 진단기 제조사업을 확대해 각종 질병에 대한 조기 검출 및 진단기기 전문 제조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을 12일 밝혔다.


박강규 팜스웰바이오 대표는 "기업으로서 좋은 사업의 기준은 매출과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느냐 없느냐의 매우 단순한 기준에서 가려진다"며 "이런 기준으로 제약 원료 공급 사업과 체외진단기 사업 등을 제외한 사업부분은 과감히 정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체외 진단기 사업분야는 퓨린대사체 체외 암 진단기를 필두로 고병원성 전염병 등 현장의 즉각 대응이 필요한 진단기 제조 등으로 사업의 스팩트럼을 확대해 팜스웰바이오의 주목적 사업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라며 "그간 지적돼 왔던 대주주 지배구조를 증자 등을 통해 강화해 경영권을 안정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 지엔씨에너지 지엔씨에너지가 사상 최대 실적 전망에 급등.


SK증권은, 지엔씨에너지가 전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4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분석했다.



■ 휴메딕스 3세대 관절염 치료제 휴미아주 시판 기대감 급등.

휴메딕스가 내년 1분기 골관절염 치
료제 "휴미아주"를 시판할 예정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세대 골관절염 치료제인 휴미
아주의 시판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며 “임상을 완료하고 올해 5월 식약처에 시판 
허가를 신청해 내년 1분기 승인이 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 전진바이오팜 
전진바이오팜이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전진바이오팜은 2004년 설립, 천연물질을 기반으로 유해생물피해감소제 사업을 영
위하는 기업이다. 총 734종의 유효물질 데이터를 구축, 향곰팡이·방충·향균·탈취
·정전기 방지 등 다양한 유해생물 피해감소제에 적용하는 기능성 소재를 보유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날씨가 춥습니다만 건강 유의하시면서 시원한 겨울 행복하고 따뜻하게 주말 보내시면서 힐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