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유시민 이낙연 테마주 연관성 부인에 급락

Grandpassion 2018. 12. 24. 17:20
반응형




2018. 12. 24. 월요일. Today's briefing


■ 유시민 테마주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직접 테마주와의 연관성을 부인하면서 관련주들 동반 하락.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지난 22일 "노무현재단 2018 회원의 날" 행사에서 "유시민 테마주"에 대해 "그거 다 사기"라고 명확히 선을 그었다. 그는 "제가 선거에 나갈 것도 아닌데, 자기들끼리 돈 갖고 장난치는 거다. 저를 좀 그만 괴롭히십시오"라고 말했다.


보해양조는 유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있어 대표적인 "유시민 테마주"로 꼽혔다. 유 이사장은 정계 복귀설을 부인하고 있지만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면서 유시민 테마주도 주목을 받고 있다.  유시민은 보해양조 사외이사를 하고 있긴 하지만, 대주주가 괜찮은 일을 하려고 해서 도움이 될까 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이사가 유 이사장의 서울대 동문이어서 유시민 테마주로 엮인 SG충방과 와이비엠넷, 흥국 등도 동반 하락했다. SG충방과 흥국 그리고 와이비엠넷 등도 최근 주가 급등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유시민 이사장과 연관성이 없다"고 답변했다.







■ 이낙연 테마주 - 취재진 인터뷰에서 이낙연 테마주 연관성 부인에 관련주 하락.


"이낙연 테마주"인 남선알미늄, 우선주인 남선알미우가 동반 하락했다. 남선알미늄은 계열관계인 SM그룹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 총리 친동생이어서 이 총리 테마주로 분류됐다.


 이 총리는 지난 22일 모로코에서 귀국하기 직전 "마그레브 3국 순방" 동행 취재진 인터뷰에서 "이낙연 테마주"에 대해 "그 회사 이름을 처음 들었다"며 "그것이 왜 저하고 관련돼 있는지는 지금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최근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지난달 26∼30일 전국 성인 2천513명을 설문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0%포인트)한 결과 이 총리는 여야 통합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에서 15.1%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 유틸렉스 - 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50,000원.

유틸렉스는 면역항암 세포치료제와 면역항암 항체치료제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차세대 면역 기반 항암제인 T 세포 치료제(EBViNT, WTiNT, TERTiNT, NYESOiNT), 면역 조절 항체 치료제(EU101, EU102, EU900), CAR T 세포 치료제(MVR CAR-T, EGFRvlll CAR-T) 등을 개발하고 있다. 



■ 인콘 자회사인 베리언트와 이뮤노멧이 JP모건 헬스케어 참가 소식에 상승.


인콘 측은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2019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인콘이 최대주주로 있는 이뮤노멧과 베리언트가 JP모건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참석하는 것으로 두 회사의 연구개발 능력과 기술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고 설명했다.

베리언트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나스닥 상장을 전제로 상장 전 투자유치(프리-IPO)관련 파트너링 미팅을 추진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 유럽 등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라이선스아웃 관련 사전 미팅을 할 계획이다. 베리언트는 현재 만성신장희귀질환
(FSGS, 국소분절성사구체 결화증) 신약인 VAR200을 개발해 임상2을 준비 중이다.

이뮤노멧은 재발성다형교아종(RGM) 신약 IM156 개발 및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차세대 항암치료 신약 개발사인 이뮤노멧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미국, 유럽 및 중국
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 제약사들과 라이선스아웃 관련 사전 미팅을 할 예정이다.



■ 
이화전기 
대표이사 윤상돈, 올
해 창사 이래 최대 수준인 600억원 가량의 수주를 기록할 전망.

이화전기는 지난달 149억원 가량의 미35여단 패트리어트 주파수 변환기 설치 관련 
사업을 수주하며 창사 이래 처음으로 월 수주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올
해 가장 큰 수주 건으로 기대됐던 국민은행 여의도센터 무정전 전원장치(UPS) 사업
에 1순위로 선정된 것을 바탕으로, 향후 전산센터 및 데이터센터 사업 입찰에도 유
리한 고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와이제이엠게임즈 - 중국 정부, 게임 판호 심사 재개에 따른 수혜 분석에 상승.


중국 규제 당국이 12월21일 게임 판호 발급 심사를 재개했다. 신작 출시 증가에 따른 중국 게임 시장 성장률 회복이 기대 분석. 아울러 국내외 게임사들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되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어느덧 2018년이 저물어갑니다. 한 해 동안 좋은 추억 많이 만드셨는지요?


성탄절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고, 웃음 가득한 2018년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Merry Christm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