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5G 통신 관련주, 미국, 중국 통신장비 업체 제재 검토에 상승

Grandpassion 2018. 12. 28. 16:50




2018. 12. 28. 금요일. Today's briefing


■ 5G, 4G 통신 관련주 - 5G(5세대 이동통신)/통신장비. 미국, 중국 통신장비 업체 제재 검토 소식에 강세.


27일 외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에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미국 기업들이 중국 화웨이, ZTE 양사가 만든 통신장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이와 관련 시장에서는 중국산 장비의 보안 문제가 불거짐에 따라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에서 중국의 비중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업체들의 점유율이 늘어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루멘스, 삼지전자, 서진시스템, 이노인스트루먼트, 에프알텍, 쏠리드, 컨버즈, 우리넷, CS, RFHIC, 기산텔레콤, 알엔투테크놀로지, 코위버 등 통신장비 관련주와,


이수페타시스, 에프알텍, 오파스넷, 대한광통신, 바른테크놀로지 등 5G, 4G 이동통신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에어부산 - 저렴한 주가와 유가하락 등의 호재로 인해 상승.


저가 매력과 향후 실적 개선으로 투자심리가 회복될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 영향을 미친 것.

신영증권, "에어부산은, 항공업 수요 성장 둔화 가능성에 공모가가 하단에서 확정됐고, 매출액 11% 차이나는 경쟁사 대비 공모확정가 기준 시가총액은 47%나 낮다며, 내년에는 김해공항 운수권 노선인 싱가포르 노선 배분이 예정돼 있고, 유가 급락에 따른 상승 모멘텀도 충분해 2019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올해보다 각각 13.4%, 11.6%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 에이치엘비파워 - 최대주주 자사주 매입에 상승.


에이피엘비파워의 최대주주 진양곤 회장이 최근 자사주를 수차례 매입했다. 진 회장은 이달 말 4차례에 걸쳐 에이치엘비파워 주식 63만8671주를 장내매수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2018년 주식시장은 오늘로서 폐장입니다. 12월 31일은 주식시장 휴장일입니다. 


그리고 2019년 개장일은 1월 2일, 개장시간은 10시입니다. 


올 한 해 어떠셨는지요? 그동안 구독해주시고 소통해 주신 독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독자분들 덕분에 고독한 주식 생활 덜 심심했습니다. ^^ . 2018년 지나온 자취를 추억하고 정리하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아름다운 송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에는 안팎으로 지금보다 더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