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유시민 테마주 유시민의 알릴레오 시작에 상승

Grandpassion 2019. 1. 4. 21:20
반응형





2019. 01. 0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유시민 테마주 - 유시민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리레오" 시작.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 4일 밤 12시 정치·사회 현안을 다루는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시작한다. 노무현재단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재단 홈페이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에서 프로그램을 공개할 계획이다.


첫 방송은 오늘 밤 12시(5일 0시) 재단 홈페이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으로 공개된다. 첫 초대 손님으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출현한다. 유시민 이사장과 남북·북미 관계 현안 등을 주제로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혹세무민 보도가 넘쳐난다"며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한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정치·사회 주제별 현안을 놓고 전문가를 초대해 대담하는 형식이다. 또한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각종 통계로 나타난 국민 목소리를 전할 계획이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채널은 본 방송이 시작되지도 않았지만 개설 일주일 만인 3일 현재 구독자 수 7만6천명을 기록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의 "TV홍카콜라"가 개설 보름 만에 구독자 수 18만3천명을 넘어서는 등 보수 진영이 영상 플랫폼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한 가운데 유시민 이사장이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같은 소식에 유시민 테마주 풍강, 와이비엠넷 상한가를 기록했고 흥국, 포비스티앤씨, 유엔젤, 에코플라스틱, 엘비세미콘 등이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유시민 테마주 


. 풍강 - 풍강의 사외이사 박석준, 유시민작가와 서울대학교 동문.

. 와이비엠넷와이비엠넷 최대주주 민선식 YBM 사장, 유시민 이사장과 서울대 경제학과 동기 부각. 

. 흥국 - 류종묵 회장과 류명준 대표이사가 유시민과 서울대 동문. 풍산류씨, TK(대구·경북) 안동 출신 동향 부각.

. 보해양조 - 보해양조 사외이사.

. 엘비세미콘 - 최대주주 구본천 대표(LG그룹 3세), 유시민과 서울대 경제학과 동문.

. 포비스티앤씨 - 서갑원 사외이사는 현재 노무현재단 상임운영위원 활동 중,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측근 관계 부각.

. 유엔젤 - 유엔젤 유지원 대표이사가 유시민 이사장과 같은 심인고 출신 부각.

SG과거 SG그룹 이의범회장이 오마이뉴스 주주이고, 유시민이 오마이뉴스 기자 활동 이력 부각.

. SG충방, SG&G, SG세계물산 - SG그룹의 지주회사 SG&G 대표이사 이의범, 유시민과 가로수닷컴에서 평론가로 활동.

. 창해에탄올 - 유시민 보해양조 사외이사. 창해에탄올은 보해양조의 최대주주.

. 코리아에스이 - 남경기 코리아에스이 대표이사, 서울대 경제학과 동문 부각.

. 에코플라스틱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경주 출생, 에코플라스틱 본사 경주 부각.

. 정산애강 - 정산애강 신진용 대표이사가 유시민 심인고 동창이라는 이유로 유시민 테마주로 부각. 


※ 정치인 또는 특정인 테마주는 본인과 연관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주식시장에서 관련 테마를 형성하면서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 기업의 실적이나 회사 관련 특별한 호재가 반영된 상승이 아니므로 매매는 각자의 몫입니다.




■ 제약 바이오 -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기대감으로 상승.


현지시간으로 7일부터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메인트랙을 배정받아 발표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메인트랙보다 한 단계 낮은 아시아트랙에서 발표를 했으며, 올해에는 처음으로 메인트랙에서 발표를 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 중 메인트랙을 배정받은 기업은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2곳 뿐인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올해 37회째를 맞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제약·바이오 기업과 투자자들을 연결 시켜주는 행사로 매년 약 40여 개국 1,500여 기업이 참가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들도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셀트리온 그룹주, 제일약품, 제일파마홀딩스, 우리들제약, 우리들휴브레인, 유틸렉스, 강스템바이오, 신풍제약, 동아에스티, 안트로젠 등 제약 바이오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제일약품 신약 뇌졸중 치료제 기대감에 상승.


제일약품은 최근 뇌졸중 신약인 JPI-289의 임상2 코호트2결과가 성공적으로 도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도 파트너링 미팅을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바이넥스 CMO시설 긍정적 평가에 상승.


SK증권은 "국내에서 임상시료 생산을 위한 적절한 규모의 CMO 시설을 갖춘 곳은 바이넥스가 유일하다며 실제로 바이넥스는 에이비엘바이오, 제넥신, 인트론바이오, 파멥신 등 바이오 신약 개발 업체들의 생산을 맡고 있다"고 밝혔다.



■ 청담러닝 
KTB투자증권,  청담러닝 중국 내 조인트벤처(JV) 설립 완료로 빠른 로열
티 수입 증가가 전망에 상승.



■ 앤디포스 
최근 인수한 신약개발기업 큐어바이오가 주요 파이프라인인 탈모 치료
제와 신장암 치료제의 전임상에 돌입한다. 전임상을 마치는 내년에는 두 후보물질의
임상 1상에 진입할 계획에 상승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징검다리 휴일을 보내고 나면 뻐근합니다. ^^


새해 첫 주말 따뜻하고 행복하고 알차고 아름답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