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차관련주, 황교안관련주, 자동차부품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 21. 20:44
반응형




2019. 01. 21. 월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자동차 부품 관련주 - 정부가 수소차를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겠다고 밝힌 이후 수소차 관련주가 연일 동반 급등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17일 수소차와 연료전지를 양대 축으로 수소의 생산·저장·운송·활용 전 분야를 아우르는 내용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울산시청에서 진행된 수소경제 전략보고회에 참석해 "국가 에너지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꾸면서 신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2030년 수소차와 연료전지에서 모두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와대는 2019년 내구연한이 만료되는 대통령 비서실 업무용 차량 6대 중 1대 이상을 수소차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특히 차세대 수소전기차인 "넥쏘"의 추가 구매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소차 열기는 지속되는 모습이다. 추가 도입이 결정되면 지난해 1대에 이어 최소 2대 이상의 넥쏘를 운영하게 된다.







이에 수소차 관련주 일진다이아, EG, 인지컨트롤스, 아진산업, 동양피스톤, 삼기오토모티브, 일진홀딩스, 미코, 동아화성, 영화테크, 상아프론테크, 에코바이오, 알에스오토메이션, 지엠비코리아, 하이록코리아.


 자동차 부품주 구영테크, 경창산업, 코프라, 에코플라스틱, 오리엔트정공, 화신, 체시스, 서연전자 등이 동반 급등했다.




■ 황교안 관련주 


. 성문전자우성문전자 신동열 회장과 동문 부각.

. 카스사외이사 조주태씨가 황교안 전 총리가 소속된 대구기독교모임의 일원.

. 티비씨티비씨 등기임원 구정모, 황교안과 대구기독CEO모임 일원.




■ 삼기오토모티브 수소차 관련주 강세 속 현대 수소전기차 "넥쏘" 부품 독점 공급 소식에 급등.



■ 일진홀딩스 수소차 관련주 강세 속 자회사 일진다이아 상한가에 급등.



■ 알에스오토메이션 수소.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제어장치 매출 급성장에 급등.



■ 하이록코리아 수소충전 플랫폼 개발사업 참여사실 부각에 급등.



■ 솔고바이오 - 경추용 임플란트 신제품 미국 FDA 승인 소식에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