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게임주, 반도체관련주, 황교안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 25. 17:21
반응형




2019. 01. 25. 금요일. Today's briefing


■ 게임주 - 중국, 텐센트 게임출시 허가에 게임주 상승.


중국 정부가 텐센트 등 주요 게임업체의 신작 출시를 허용했다는 소식에 게임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앞서 중국 신문출판광전총국은 24일 텐센트와 넷이즈 등의 게임 판호를 허용했다고 밝혔다.


판호는 중국 지역에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당국으로부터 받는 허가 번호를 말한다.


중국 정부는 작년 12월 게임 판호 발급을 재개하고서 이달 22일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200여개 게임의 판호를 내줬지만 대부분 중소형사 게임이었고 텐센트와 넷이즈의 게임은 없었다. 텐센트와 넷이즈의 새 게임 출시가 허용된 것은 작년 3월 이후 처음이다.


이에 액션스퀘어, 썸에이지, 엔터메이트, 위메이드, 웹젠, 플레이위드, 펄어비스, 조이시티, 조이맥스, 엑토즈소프트, 넷마블, 바른손이앤에이, 선데이토즈, 네오위즈, 게임빌, 엠게임 등 게임주들이 상승했다.







. 액션스퀘어 - 텐센트 및 넷이즈와 게임 퍼블리싱 계약 부각. 상한가. 

. 썸에이지 - 텐센트와 합자펀드 부각. 급등.

. 엔터메이트 -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삼국지 전략 게임 "천하를 탐하다 for Kakao"의 한국 내 퍼블리싱 업체 부각. 급등.




■ 반도체 관련주 - 미국 반도체관련주 강세 및 업황 개선 기대감에 상승.

전일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에 편입되어 있는 자일링스, 테러다인, 램리서치, 텍사스인스트루먼트 등이 호실적을 기록하며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에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5.73% 급등했다.

키움증권은, SK하이닉스 리포트를 통해 올해 2분기부터 6분기 연속 가격 하락을 겪은 NAND의 수요 회복이 나타날 것이며, DRAM 역시 2분기부터 중국 Data Center 업체를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밝혔다. 이어 수요 회복의 강도는 아직 불확실성이 남아있지만, 수요 회복과 업황 개선이라는 방향성은 명확해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삼성전자, 하이닉스, 미코, 에스앤에스텍, 메카로, DB하이텍, 예스티, 이오테크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황교안 관련주 - 황교안 지지율 오세훈 지지율 두 배.


지난 24일 여론조사전문업체인 "여론조사공정"에 따르면 지난 23일 하루 동안 전국 
만19세 이상 성인남녀 1082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다음 달 말로 예정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당대표로 당선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33.1%는 황 전 총리가 당대표로 당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홍준표 전 대표가 당대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15.2%, 오세훈전 서울시장은 14%였다.

. 대구백화점구정모 회장, 황교안과 대구기독CEO모임 일원.
. 디와이 - 박인철 부사장, 대구기독교CEO모임 멤버.
. 지스마트글로벌 - 국무총리 시절 지스마트글로벌의 중국 합작법인을 방문 부각.




■ 디에스티 - 3
0억원 규모 전환사채를 발
행  소식에 급등.

디에스티는 운영자금 30억원을 조달할 목적으로 9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
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



■ 일진다이아 - 현대차 부진한 실적, 수소차로 반등 모색한다는 소식에 일부 수소차 관련주 상승.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23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에서 수소위원회 공동회장으로 취임하면서 "민관 협력을 강화해 수소경제를 확장하자"고 제안했다. 수소경제 시대가 열리면 2조5000억달러(2820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3000만개의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기대했다.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60억t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봤다.

현대차는 2030년까지 70억달러(7조9000억원)를 투자해 50만대의 수소전기차를 생산하고, 2025년까지 수소차를 포함한 친환경차 판매량을 167만대로 늘릴 계획이다.



■ 뉴트리 
뉴트리의 에버콜라겐,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를 통해 론칭.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은 현대홈쇼핑의 인기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
로 26일 첫 론칭할 계획이다. 에버콜라겐은 뉴트리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국내 최
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의 2중 기능성을 인
정받았다.



■ 파라텍 - 최대주주 지분 매각 실사 진행 중.

최대주주 지분 
매각과 관련해 파빌리온프라이빗에쿼티(파빌리온PE)가 실사를 진행 중이라고 25일 
공시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파라텍은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최대주주가 지분 매
각을 추진 중이지만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한 바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19 아시안컵 축구 8강전. 대한민국 VS 카타르. 22:00" 경기가 있는 날입니다. 4강 진출을 응원해야겠습니다!!!

이란과 일본이 먼저 4강 진출을 했고, 오늘 대한민국과 카타르, 내일 아랍에미리트와 호주의 승부에 따라서 4강 진출이 확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