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iMBC 미국판 복면가왕 흥행 소식에 급등

Grandpassion 2019. 1. 28. 19:15
반응형




2019. 01. 28. 월요일. Today's briefing


■ 우수AMS - 이낙연, 정의선 수소차 논의. 현대 수소차에 감속기 공급 부각 상한가.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는 30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 현대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를 방문,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을 만나 수소차 개발 관련 논의를 할 것이란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우수AMS는전체 매출의 약 80%가 현대·기아차 관련 실적이다. 


■ 에이아이비트 - 재무구조 개선 본격화 기대감 등에 급등.


재무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230억원 규모의 충청남도 아산시 소재 토지 및 건물을 지스마트글로벌 주식회사에 양도키로 결정. 양도기준일은 2019년2월28일.


아울러 지난 25일 장 중 최대주주인 주식회사 바이오써포트가 박준일에게 보유주식 3,917,728주를 4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변경예정 최대주주의 예정 소유비율은 6.28%이며, 변경 예정일자는 2019년1월30일. 







■ 도화엔지니어링 - 원가절감·호실적 발표에 급등.

지난해 경영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0.9%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영업이익이 4.8%,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해 수익률이 개선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매출원가 절감에 따른 것이다.




■ iMBC 미국판 복면가왕 흥행 소식에 급등.

 

MBC가 미국 폭스와 직수출 계약에 성공한 "복면가왕"의 미국판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가 지난 1월2일(현지시간) 미국 지상파 FOX에서 첫 방송된 이후 3회까지 매회 약 1,000만명의 시청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해 MBC측은 그동안 미국에 진출한 한국 포맷은 복면가왕, 꽃보다 할배, 굿닥터 등 총 3편 이지만 방송사 간 직거래가 이뤄진 건 MBC가 최초이며, 이는 그만큼 콘텐츠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처셀 암 치료 위한 NK면역세포요법 일본 후생성 승인 소식에 급등.

지난 25일 일본 후쿠오카 트리니티클리닉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악성종양(암)의 치료에 대한 자가 NK세포요법"에 대해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최종적으로 승인 받았다. 이는 최근 후생성으로부터 "악성종양(암)의 예방에 대한 NK면역세포 요법"을 승인받은데 이은 추가 승인으로, 이로써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NK세포요법을 이용해 암 예방은 물론 치료에도 나설 수 있게 되었다. 



■ 진원생명과학 이노비오 HPV 두경부암 2번째 완치 보고에 급등.

미국 나스닥 상장사 이노비오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을 원인으로 하는 두경부암 환자 대상의 임상1상에서 DNA백신인 INO-3112 치료 
후 PD-1 관문억제제를 투여한 결과, 완전관해(종양소멸)를 확인했다. 해당 임상시험 
대상자는 전이암 환자로, 이번 임상연구에서 완전관해가 관찰된 두 번째 환자다. 

이노비오는 진원생명과학의 최대주주인 VGX파마수티컬스 지분 100%를 갖고 있고, V
GX파마수티컬스는 진원생명과학 지분 12.46%(특수관계인 포함) 보유 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100% 자회사인 VGXI를 통해 이노비오가 개발 중인 DNA백신 관련 임
상용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 나이백 치과 바이오소재 중국 임상 완료 소식에 급등.


나이벡은 치과용 골재생 바이오 소재 ‘OCS-B’에 대해 중국에서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중국 식약청 허가 심의 단계라고 밝혔다. 나이벡 관계자는 “중국 5개 대학을 통해 환자 280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완료한 결과보고서를 받았다”며 “현재 중국 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에 판매 허가와 관련 정식 문서를 제출해 허가 심사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내 치과용 골 이식재에 대한 임상 시험에 대해 해외 제조사 중 처음으로 임상시험을 마쳤다. 중국 내 제품 판매를 위한 해외 거래처도 확정하는 등 판매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외에도 콜라겐 기반 치주조직 재생 차폐막인 "GuidOss"에 대해서
도 임상시험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는 설명이다.



■ 트루윈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급등.

트루윈은 지난해 개별 기준 영업이익이 18억1757만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
고 이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36억4758만원으로 4.9% 줄었으며 순손실은 
2억3575만원으로 적자 폭이 감소했다.



■ 뷰웍스 두바이 의료전 참가 소식에 급등.


뷰웍스는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두바이 국제 의료전 2019"에 참가했다. 이번 의료전에서 뷰웍스는 의료용 디지털 정지 영상 디텍터 신제품과 동영상 디텍터 신제품을 내보였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가 시작됐습니다. 2019년 1월의 마지막 주 마무리 잘되시길 응원합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