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한 관광사업 기대 통일교재단 계열사 용평리조트 일신석재 상승

Grandpassion 2019. 1. 31. 16:42
반응형




2019. 01. 31. 목요일. Today's briefing


■ 시스템반도체 -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소식에 상승.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전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비메모리 분야인 시스템 반도체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특히, "2030년에는 메모리 1위는 물론 비메모리에서 1위를 달성하겠다"며, 이를 위해 "반도체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했다.


이 같은 소식에 어보브반도체, 알파홀딩스, 에스앤에스텍, 네패스, 한미반도체, 테스나, 아이앤씨, SFA반도체, 텔레칩스, 디아이, 오디텍, 앤씨앤, 실리콘웍스 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구제역 - 충북 충주 구제역 의심 신고 및 경북 고령 AI바이러스 검출 소식에 상승.


충북 충주 한우 농가에서 구제역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방역당국은 해당 농가에 대한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제역으로 확진될 경우 경기도 안성의 농가 2곳 이외 지역으로 첫 확산이다. 

또한 전일, 경북 고령군에서 야생조류 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 이에 고령군은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 지역으로 설정하고 가금 농가 이동제한 및 소독 등 방역조치를 하고 있다.

이에 제일바이오, 대성미생물, 이글벳, 바이오니아 등 구제역 관련주가 움직였다.



■ 증권주 - 홍남기 경제부총리, 증권거래세 개편 검토 소식에 상승.


전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서울 목동 한국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증권거래세가 과도하다는 지적에 저도 일정부분 공감한다며 실무자들과 함께 증권거래세를 어떻게 합리적으로 하는게 바람직 한지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증권거래세 인하가 증권 시장에 미칠 영향, 과세 형평, 재정 요건을 감안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KTB투자증권, SK증권, 골든브릿지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유진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현대차증권, 신영증권 등 증권주가 상승세를 기록중임. 




■ 용평리조트 - 용평리조트, 남북 경제협력에 따른 북한 관광사업 기대감에 상한가.

용평리조트는 통일교재단의 계열사로 통일교재단이 대북 관광업을 확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됐다. 통일교재단은 1990년대부터 다양한 대북사업을 펼쳐왔고 북한과 친밀한 관계를 맺어왔다.

현재 북한의 평화자동차도 1998년 통일교재단의 투자로 설립된 남북 최초의 합영기업이다. 통일교재단은 북한과의 관계를 발판삼아 최대숙원이었던 대북관광사업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적으로는 대관령과 금강산, 원산을 묶은 관광상품 개발을 구상해왔다.

용평리조트는 콘도·숙박시설 중심의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골프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통일교재단 계열사 용평리조트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일신석재가 동반 급등했다.




■ 넷게임즈 텐센트-넷마블 인수 참여  2파전, 넷게임즈 급등.


넷마블이 넥슨 인수전 참여를 공식적으로 선언하면서 넥슨 매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넥슨을 최대주주로 두고 있는 넷게임즈가 급등했다.

한편, 넷마블은 31일 넥슨 인수에 참여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넷마블은 두달전부터 넥슨 인수를 검토하기로 했고, 한달 전에 인수전 참여를 최종 결정했다. 넷마블의 이번 결정으로 넥슨 인수는 이미 인수 의사를 표명한 텐센트와 넷마블의 2파전 양상을 띠게 됐다.



■ 어보브반도체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소식에 
삼성전자 협력 업체인 어보브반도체 급등.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설계업체다. 



■ 이라이콤 
지난해 흑자전환에 급등.

이라이콤은,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86.13억원, 82.25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흑자전환했으며, 매출액은 3,670.70억원으로 전년대비 6.7% 증가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이 지나면 설날의 긴 연휴로 들어갑니다. 한 주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