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한 비핵화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BTS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2. 7. 17:23
반응형




2019. 02. 07. 목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대북관련주 2차 북미 정상회담 일정 발표에 상승.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월5일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2월27일부터 28일 베트남에서 2차 북미 정상회담을 개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구체적인 도시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나 베트남의 다낭과 하노이가 유력 회담 장소로 언급되고 있다.


아울러 미국 비건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북미정상회담 실무 협상을 위해 전일 방북한 가운데, 이번 실무협상에서 2차 북미 정상회담 합의문 초안 작성 협의 등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대북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우진, 에너토크, 오르비텍, 우리기술, 한국테크놀로지, 일신석재, 일성건설, 자연과환경, F&F, 파인테크닉스, 아진산업, 대명코퍼레이션, 쌍용양회우, 계양전기우, 성신양회우, 성신양회2우B, 한일홀딩스. 등.







북한 비핵화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주


북한 비핵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이번 회담에서 북한 비핵화 논의가 얼마나 진전될지 관심이 모인다. 북한 비핵화 작업이 본격 추진될 경우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 업체들의 수혜 예상으로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우진자회사 방사능 물질 세슘을 걸러낼 수 있는 이동형 오염소각재 제염설비 제작 부각.

. 에너토크화력/원자력/수력 등의 발전플랜트에서 액체 및 기체,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 구동 장비 전동엑츄에이터 생산 부각.

. 오르비텍 - 원자력 발전소 방사선 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해체, 방사선 계측사업 부각.

. 리기술 - 원자력 발전소의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 100% 자체 기술 개발 공급 부각.

. 한국테크놀로지방사성 폐기물 저감 처리 기술 부각.


비에이치아이, 두산중공업, 비츠로테크, 한전기술, 유지인트, 휴비스 등 원자력발전소 해제 관련주들도 소폭 상승했다.




정부 DMZ 13조 투자 개발 관련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군사 안보와 규제 등으로 개발이 정체된 접경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이 논의 중이다. 접경지역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을 변경하고 13조2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앞으로도 접경지역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으로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자연과환경 - 환경생태복원, 하천재정비 및 자연형 하천조성사업, 방조제 조성사업 등으로 DMZ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다.

. 일신석재DMZ세계평화공원조성 관련주로 경기도 포천에 석산을 보유하고 있다.

. 일성건설통일교 재단 계열 건설사로 관계사는 일신석재. 일성건설. 용평리조트다.




강관업체/수자원 관련주 - 식수공급 등 대북지원사업 제재 면제 소식에 상승.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홈페이지에 스위스 외무부 개발협력처(SDC)의 인도주의지원국(SHA)과 국제구호단체 월드비전 "식수, 보건, 위생" 사업단의 대북 물품 반입을 허가한다는 서한을 게시했다.

이에 따라 인도주의지원국은 식수 펌프 사업에 쓰일 장비와 수도관 등 일부 제품을 북한에 반입할 수 있게 됐음.

이에 금일 뉴보텍, 한국주철관, 자연과환경 등 일부 강관업체 및 수자원 관련주가 움직였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참석한다는 소식에 관련주 상승.


미국 레코딩 예술과학아카데미가 주관하는 그래미상은 팝, 힙합, 재즈 등 대중음악 전 장르를 망라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한국 가수가 그래미 무대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Answer"는 "빌보드 200" 77위로 지난주보다 10계단 상승했다.

이에 엘비세미콘, 아이리버, 디피씨, 소리바다, 키이스트 등 BTS 관련주가 움직였다.



■ 폴더블폰 관련주 - 삼성전자 폴더블폰 공개 기대감 등에 상승.


삼성전자가 오는 2월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S10 언팩 행사에서 폴더블폰을 함께 공개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폴더블폰 외형이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유튜브 계정을 통해 깜짝 공개됐다. 영상 속 폴더블폰은 인폴딩 방식으로 지난해 11월 공개된 폴더블 디스플레이보다 한층 더 커지고 얇아진 모습을 나타냈다.

또한 화웨이는 MWC 개막 전날인 오는 24일(현지시간) 신제품 공개행사에서 5G를 지원하는 폴더블폰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인터플렉스, 비에이치, KH바텍, HB테크놀러지 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등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파인테크닉스한 경제제재 완화 기대감 및 폴더블폰 수혜 기대감에 상승.

. 북한 고속도로와 철도 조명 LED 조명 채택 가능성, LED 조명 생산 부각.
. 폴더블폰 출시에 
맞춰 국내 스마트폰 주요업체 A사와 폴더블폰의 핵심인 접히는 부문 기구물과 힌지 
개발 완료.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즐거운 명절 보내셨는지요? 명절 증후군으로 피곤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푹 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