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짐 로저스 김정은 초청 방북 예정 대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2. 12. 16:22
반응형




2019. 02. 12. 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짐 로저스 방북 추진에 상승.


짐 로저스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초청으로 다음달 방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짐 로저스는 미국 정부의 방북 허가를 받았고 이번 방북을 통해 외국자본 유치 및 경제 개발에 대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은 오는 27~28일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있어 시장개방 및 경제협력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이번 짐 로저스 회장의 방북을 추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짐 로저스 회장은 이미 미국 정부의 방북 허가 를 받았고, 부인과 함께 방북할 것으로 알려졌다. 짐 로저스는 투자할 수 있는 길만 열린다면, 북한이 아주 유망한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역설해왔다. 


짐 로저스 회장은 최근 아난티 사외이사로 합류한 이후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는 지난해 방한 당시 "북한에서 가장 빨리 개방될 수 있는 곳은 관광 산업이라고 밝힌 바 있다. 풍부한 북한 지하자원에 대한 기대감도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가 지난주 평양을 방문한 데 이어, 정상회담 개최지인 베트남의 팜 빈 부총리 겸 외교부장관이 12~14일 북한을 방문하는 등 정상회담 진행상황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DSR제강, DSR, 영흥철강, 제일제강, 동국알앤에스, 대창스틸, 아세아텍, 이엑스티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 마감했다.







■ 황교안 관련주 - 황교안 차기 지도자 조사 1위에 상승.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차기 대선주자 여론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황교안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상승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알앤써치가 아시아투데이 의뢰로 차기 정치지도자 적합도(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를 조사해 이날 발표한 결과에서 21.6%의 지지를 얻어 이낙연 총리(14.8%)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에 아세아텍, 이엑스티, 인터엠, 세동 등 황교안 관련주가 상승했다.




■ 대창스틸 파주 공장 소유 부각.

지난해 방한한 짐 
로저스 회장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게 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말은 
DMZ(비무장지대)를 완전히 개방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짐 로저스 회장은 지난해 7월 서울 여의도 호텔에서 열린 "2018 삼성증권 글로벌 
인베스트 포럼" 강연자로 참석했다. 당시 그는 북한이 개방 과정에서 직책을 제안한
다면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는 "한국 국민이 편안하게 북한을 갈 수 있게 해주라고 제안하고 싶다"
고 강조했다.

짐 로저스 회장은 이전에도 "DMZ 근처에 농지를 사 두겠다"며 " 
투자 차원에서 수익률이 괜찮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일 분위기가 무르익는다면 환
경적 가치(생태보호구역)와 생산적 가치(농업 또는 공업단지)가 가격 대비 크게 뛸 
것으로 봤다.



■ 형지엘리트, 형지I&C 
형지그룹, 중국 최대 골프업체와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형지그룹의 까스텔바작은 언론을 통해 중국 최대 골프용품 판매회사인 100골프와 손잡고 중국 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힘. 100골프는 중국 내 골프용품 판매량 1위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로, 미국 골프 브랜드 PGA 투어의 중국 내 브랜드 운영권과 먼싱웨어, 테일러메이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중국 판매를 맡고 있다.



■ 코미코 지난해 실적 호조에 급등.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406.17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53.3% 증가했다고 공시. 같은 기간 매출액 및 순이익은 각각 1,664.96억원, 303.28억원으로 전년대비 33.1%, 61.2% 증가.

아울러 연걸기준 올해 영업이익 및 매출액이 각각 408억원, 1,91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공시. 



■ 인팩 
지난해 흑자전환에 급등.

전일 장 마감 후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45.90억원, 20.99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공시. 같은 기간 매출액은 3,502.94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46.7%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