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BTS 일본 첫 돔 투어 흥행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2. 18. 16:21
반응형




2019. 02. 18. 월요일. Today's briefing


■ 골드퍼시픽 -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


최대주주인 (주)밸런서즈 외 2인은 재무적투자자인 (주)인아이앤브이 외 3인에게 전량 양도하는 계약 체결. 이에 금일 공시된 경영권 변경 계약 체결에 따른 계약의 이행 및 유상증자 결정에 따른 주금 납입이 완료되는 경우 동사 최대주주 등의 보유주식의 소유권은 전량 양도되며, 동사의 새로운 최대주주는 유상증자 신주 배정 대상자인 (주)리버스톤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동사는 8,333,330주(14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 신주 발행가액은 1,800원이며, 3자배정 대상자는 (주)리버스톤 등임. 


아울러 리버스톤신성장조합 대상 3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키로 결정했다. 







■ 현대비앤지스틸우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대북철도. 스테인레스 냉연강판 제조.




■ 현대건설우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남북경협. 토목. 건축공사.



■ DSR 북한광물개발. 와이어로프 및 경강선 제조.



■ 로스웰 / 차이나그레이트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국내상장 중국기업.



■ 파마리서치프로덕트 - 신규제품 출시 및 지방 영업망 확보로 실적 성장 전망에 급등.

SK증권은 동사에 대해 올해 판매를 시작한 재생 골관절염 치료제인 "콘쥬란" 및 중국 진출이 임박한 자회사의 "리엔톡스(보툴리늄 톡신)"등 신규사업으로 인해 예년대비 큰 폭의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각각 867억원(+38.1% YoY), 200억원(+125%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 지어소프트 
자회사 오아시스 실적 성장 기대감 등에 급등.

하나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4분기 매출액은 365억원(+634% YoY), 영업손실은 3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매출액은 당사 추정치를 상회하는 큰폭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회사 오아시스의 사업 순항 등 때문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지난해 신규 오픈한 오아시스 오프라인 매장의 실적 온기반영과 지난해 8월 런칭한 온라인몰 오아시스마켓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실적이 확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오아시스마켓의 경우 월별 매출증가율이 50%를 상회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전사 실적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 엘비세미콘 
방탄소년단, 일본 첫 돔 투어 흥행 소식에 상승.

방탄소년단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LOVE YOURSELF ~JAPAN EDITION" 공연을 끝으로 일본 첫 돔 투어를 마무리한 가운데, 일본 4개 지역에서 38만 관객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BTS 관련주 엘비세미콘이 급등했고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투자를 결정한 바 있는 디피씨가 소폭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