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동물사료 대북지원에 대주산업 급등

Grandpassion 2019. 2. 20. 16:05
반응형




2019. 02. 20. 수요일. Today's briefing


■ 중국 소비 관련주 - 관광객 1,800만명 유치 목표 소식 등에 상승.


전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1530만명이 한국을 찾았는데, 양적·질적으로 관광사업을 추진해 올해 외국 관광객 1,800만명을 유치하고, 내국인의 국내 여행 3억회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힘. 아울러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예보 서비스를 올해부터 시범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이 무역협상 마감시한 연장을 시사하는 발언을 내놓는 등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이에 에이블씨앤씨 등 화장품 관련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신세계 등 면세점/백화점 관련주 등 중국 소비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택배사 - 택배비 인상 추진.

택배비 인상은 1990년대 이후 처음이기 때문에 물류업체 수익성 개선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현재 고객사와 택배비 인상 협상을 진행 중이며, 최근 1차 협의를 마
친 상태다. 이달 말까지 협의를 마치고 다음달부터 인상 가격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
졌다. 인상 가격은 100~200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 코닉글로리 -
인수합병 기대감에 상한가.

코닉글로리가 적대적 인수합병(M&A) 타깃이 되고 있다. 대
주주 지분율이 낮은 데다 시가총액 규모가 작아 최근 다수의 상장사가 코닉글로리 
인수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파인텍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

파인텍은 국내 최초로 폴더블용 본딩 설비를 개발했다. 현재 경쟁력 강화를 통해 폴
더블 장비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



■ 영우디에스피 -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률 100% 초과 속 상한가.

구주주를 대상으로 한 주주배정 보통주 1,800만주 유상증자 청약률이 107.61%를 기록했다. 환불 및 주금납입일은 2019년2월21일이며,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9년3월6일이다.



■ 차바이오텍 관리종목해제 기대감에 급등.


차바이오텍이 지난해 실적 흑자를 기록해 관리종목 지정 해제 기대감에 강세다.



■ 대주산업 동물 배합사료 업체 대주산업이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


남북 경협 기대감이 커지면서 동물 배합사료를 제조·판매하는 대주산업의 주가가 오 른 것으로 풀이된다. 동물사료는 대북지원 주요 품목 중 하나로 꼽힌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차 북미 정상회담을 8일 앞 둔 지난 19일 밤 10시부터 약 35분 동안 통화를 갖고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한 방안 을 논의했다. 이날 통화에서 문 대통령은 "남북 사이의 철도, 도로 연결부터 남북경제협력 사업까지 트럼프 대통령이 요구한다면 그 역할을 떠맡을 각오가 돼 있다"고 말해 남북 경협 기대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