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남북경협주, 정부 비핵화 로드맵에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포함 제안

Grandpassion 2019. 2. 22. 16:13
반응형




2019. 02. 22. 금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경협주 - 정부, "비핵화 로드맵"에 남북 경제협력 사업 등 포함 요청에 상승.


전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비핵화 로드맵에 대한 합의가 이뤄질 경우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사업 재개 등을 이에 포함할 것을 한국 정부가 미국 측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우리 정부는 금강산관광 대금이나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북한 근로자의 임금을 쌀 등 현물로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제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금강산관광, 개성공단 가동 등 남북 경제협력 사업 재개 가능성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이에 경농, 아난티, 인디에프, 한창, 정다운, 사조동아원, 용평리조트 등 대북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크리스탈신소재 - 최대주주 변경에 상한가.

크리스탈신소재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가 다이자룽 외 1에서 다이중치우 외 1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경영참가목적으로 지분을 인수했으며,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29.99%이다.



■ 코닉글로리 - 적대적 M&A 기대감 지속.

코닉글로리가 적대적 인수합병(M&A) 타깃이 되고 있다. 대
주주 지분율이 낮은 데다 시가총액 규모가 작아 최근 다수의 상장사가 코닉글로리 
인수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9.2.20일자 뉴스.




■ 부방 작년 실적 흑자 전환에 급등.


부방은 지난해 영업이익 39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과 비교해 흑자로 전환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부방은 자회사 쿠첸의 이익이 늘어난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 쿠첸 - 중국 유아용품 시장에 진출에 급등.

쿠첸은, 하반기 중국 내 유아가전용품 유통에 나서고, 향후 동남아 시장까지 판로를 넓힌다는 구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프리미엄 유아가전 브랜드 "쿠첸 베이비케어"를 출시하고 중국, 동남아 진출을 준비했다며 이르면 하반기 현지 유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 피에스엠씨 주식담보제공 계약 체결, 경영권 분쟁 사실 부각 등에 급등.


피에스엠씨는 전일 현 최대주주인 (주)이에스브이가 상상인저축은행과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담보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누적 담보제공 주식 총수는 14,470,454주이다.

한편, 동사의 기존 경영진과 최대주주인 이에스브이 측이 경영권 분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는 3월29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SBS 
지배구조 개편에 급등.

SBS는 전일 장 마감 후 전략적 협업관계 강화의 목적으로 SBS콘텐츠허브의 주식 13,943,122주를 808.70억원에 취득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SBS콘텐츠허브의 최대주주는 SBS미디어 홀딩스에서 동사로 변경되며, SBS미디어홀딩스의 자회사를 탈퇴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