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원자력발전소 원전해체 비핵화 관련주, 화력발전소, 대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2. 27. 17:56
반응형




2019. 02. 27. 수요일. Today's briefing


■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27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에서 시작된다.


전날 나란히 하노이에 입성한 양 정상은 이날 오후 단독회담을 시작으로 1박 2일 간의 정상회담 일정에 돌입한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베트남 현지시간 오후 6시 30분)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하노이 호텔에서 만나 약 2시간 동안 단독 회담과 친교 만찬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북미 정상회담에서는 영변 핵시설 폐기와 검증, 동창리·풍계리 완전 해체 및 검증, 북미 연락사무소 설립, 종전선언, 인도적 지원 등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 원자력 발전소 원전해체 비핵화 관련주 - 비에이치아이, 에너토크, 디에스티로봇, 우리기술, 우진, 대창솔루션, 오르비텍, 일진파워, 보성파워텍, 한전기술, 한전KPS, 유지인트, 비츠로테크, 에스앤더블류, 한국테크놀로지 등.




■ 화력발전소 관련주 27일 한 언론은 베트남 현지 외교소식통의 소식을 인용하며 전력 난 해소가 시급한 북한이 미국과의 실무협상에서 비핵화 상응조치로 발전소 지원 필요를 주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개성공단과 철도 운영 등에 필요한 전력을 북한은 원하고 있으며 이에 미국은 원자력발전소는 어렵고 화력발전소 지원은 가능하다는 뜻을 내비쳤다고 덧붙였다. 미국은 석탄 등 광물자원을 활용한 화력발전소 지원 검토를 대안으로 꼽고 있으며 발전소 건설 등 지원비는 한국이 부담할 공산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 비에이치아이 북한, 미국에 전력지원 요구에 화력발전소 지원 언급에 상한가.


북한이 2차 북미회담 실무협상 과정에서 비핵화 상응조치로 전력난 해소를 위해 미국에 전력지원을 요구하고 미국이 화력발전소 지원은 가능하다는 뜻을 내비쳤다는 소식에 복합화력발전의 HRSG 분야에서 제작기준 세계 1위 업체인 비에이치아이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비에이치아이는 복합 화력 발전설비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화력발전소에 설비를 공급하는 등 
우수한 화력발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 디에스티로봇 
원전해체 폭발물처리 로봇 개발, 원전 로봇 사업 본격화 소식에 급등.

디에스티로봇이 폭발물처리 및 원전해체 로봇 관련 
기술을 보유한 한울로보틱스와 손잡고 신규시장 개척을 본격화한다. 디에스티로봇은 27일 한울로보틱스와 합작법인인 ‘인웍스로봇’을 설립한다고 밝
혔다. 디에스티로봇은 합작법인에 지분율 70%를 출자하며 한울로보틱스가 30%를 출
자한다. 

한울로보틱스는 원자력연구소 출신인 김병수 대표가 1998년에 설립한 회사로 설립 
초기부터 원전용 로봇을 개발해왔다. 한울로보틱스는 극한 상황에서 내구성과 신뢰성이 유지돼야 하는 원전용 로봇 기술
을 기반으로 국방용 로봇을 개발해 왔으며, 2002년 최초로 국방용 로봇을 납품한 바
있다. 



■ 디에스티 
자회사 통한 바나듐 광산 개발 소식에 상한가.

자회사 코리드바나듐을 통해 광구가 위치한 대전 지역 토지 40만평을 매입하고 본격적인 광산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동사 대표는 "바나듐 광산 개발을 통해 2022년까지 명실상부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종합에너지·자원 회사'로 우뚝 서겠다"고 밝혔다.



■ 동일기연 359.41억원 규모 주식소각 결정에 상한가.


동사는 주주가치제고 및 상장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3,000,000주(359.41억원) 규모 자기주식 소각을 결정했다. 소각예정일은 2019년2월28일이다.



■ 삼성출판사 / 토박스코리아 / 오로라 
아기상어 인기 지속 및 저작권 분쟁 일단락 등에 급등.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동요 "Baby Shark"가 빌보드100 차트에서 지난주 49위로 떨어졌지만 재차 38위로 올랐다. 아울러 최근 진행되고 있던 표절 의혹에서 작곡가 조너선 로버트 라이트가 핑크퐁 상대로 한 소송을 취하하면서 저작권 분쟁도 일단락 된 것으
로 알려졌다.



■ 위메이드 - 중국
 신작 모바일게임 "일도전세" IP 정식 계약 체결에 급등.



■ 심텍홀딩스 자사주와 자회사 주식을 취득에 급등.




■ 토필드 - "빅배스" 기대감, 유형자산 등에 대한 손상을 지난해 실적에 반영했다는 소식에 급등.


※ 빅배스란 부실자산을 한 회계연도에 모두 반영해 위험요인을 일시에 제거하는 회계기법이다.




■ 에이치엔티 - 
대규모 자금조달 기대감에 급등.

에이치엔티밸류펀드1호 등을 대상으로 
총 2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

2,717,391주(99.99억원) 규모 
에이치엔티오퍼튜니펀드2호 대상
 제3자배정증자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9년6월19일임. 신주 발행가액은 3,680원임. 



■ 웹젠 - 무인 PC방 사업 추진 소식에 급등.


코콤과 사물인터넷과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무인 PC방'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

코콤으로부터 무인 PC방 구축을 위한 제품 및 시스템을 납품 받아 동사의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무인 PC방을 보급하는 영업 및 사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 TCC동양 -
 지난해 실적 호조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