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LPG규제완화 미세먼지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3. 13. 16:35




2019. 03. 13. 수요일. Today's briefing


■ LPG 관련주 - LPG 규제완화-미세먼지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에 상승.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개정안",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미세먼지의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 등의 법안이 통과됐다.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개정안은 재난의 정의에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명시적으로 규정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재난사태 선포, 국가안전관리기본계획 수립 등을 할 수 있도록 한 법안이다.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영업용·장애인용 등에만 제한되던 LPG 차량을 일반인들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이다.


이에 E1, SK가스, 모토닉, 에쎈테크, AJ렌터카 등 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다.







■ 항공사, 항공기 부품 관련주 - 보잉 737 맥스 항공기 운항 중지 및 도입 중단 소식에 하락.


전일 국토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추락 사고가 잇따라 발생한 "보잉 737 맥스(MAX)" 기종에 대해 이스타항공과 합의를 거쳐 운항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향후 해외 사고조사 진행상황 등에 따라 제기되는 문제점 등을 면밀히 확인하고, 도입 시기에 맞춰 해당 사항들이 해소되는 경우에만 도입을 허가할 계획이다.

이에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항공사 관련주와 한컴유니맥스, 휴니드 등 항공기부품 관련주들이 하락했다.



■ 슈펙스비앤피 암치료 "G-CSF 바이오베터" 유럽특허를 등록에 이틀째 상한가.


슈펙스비앤피가 유럽특허를 취득한 "G-CSF 바이오베터(Biobetter)"는 항암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호중구감소증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이다. 이 약물은 항암 화학요법 환자와 골수이식 환자의 감염 예방을 위해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필수 치료 보조제다. 특허 등록 정식명칭은 "과립구 콜로니 자극인자 변이 단백질 또는 이의 트랜스페린 융합단백질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이다.

이번 유럽특허에는 독일, 영국,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의 주요국가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추후 허가 승인 시 유럽 주요 국가에서 8년간 독점적인 마케팅권한을 가진다.




■ 디알젬 삼성전자 국내 바이오 협력사 육성 소식에 급등.


삼성은 바이오 분야에서 국내 협력사 육성으로 경영방침에 변화를 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분야별 후보군으로 리스트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 뉴트리 미세먼지로 피부노화 방지효과 에버콜라겐 인기, 올해 이익 급증 전망.


한양증권은, 뉴트리에 대해 "올해 매출액 1401억원, 영업이익 17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지난해보다 각각 60.7%, 74.8% 늘어난 규모"라고 설명했다. "주요 판매채널인 홈쇼핑을 확대하고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몰과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하는 텔레마케팅 및 네트워크마케팅 채널을 강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미세먼지가 활성산소를 만들어 콜라겐 합성을 감소시키고 분해를 증가시켜 피부노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도 뉴트리 실적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뉴트리의 대표제품 에버콜라겐은 일반 콜라겐과는 구별되는 식약처 개별인정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24시간 안에 피부 속까지 흡수되는 제품이다. 에버콜라겐만의 특별한 성분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식약처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 주름, 보습, 탄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 엠아이텍 
미국 FDA 잇단 허가로 의료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에 급등.

최근 미
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스텐트 품목 승인을 잇달아 받으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

박진형 엠아이텍 대표는 "현재 총 6건의 스텐트 제품이 FDA에 등록된 상태로 올 하
반기 추가 승인이 기대되고 있다"며 "향후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서 우리 회사만의 기술 역량을 꾸준히 입증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엠아이텍에 대해 "25년이상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개발단계부터 
주요고객인 의사와 협업해 피부미용기기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피부 손상이 
없는 비침습 의료기기를 개발해 피부미용기기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 슈피겐코리아 - 자회사 "슈피겐BS"의 
화장품 브랜드 아마존 판매 호조 소식에
 급등.

슈피겐코리아는 사내 벤처로 출범해 최근 자회사로 분사한 "슈피겐BS"의 스킨
케어 전문 브랜드 "글램 업" 마스크팩이 최근 아마존 판매 순위권에 진입했다고 밝
혔다. 해당 마스크팩은 지난 12일 기준 아마존 시트마스크 브랜드 2위, 전체 마스크
팩 판매 순위 12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