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블록체인, 중국소비주, 대북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3. 18. 17:31
반응형




2019. 03. 18. 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관련주 - 문 대통령, 북미 중재역 본격화 기대감 등에 상승.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이 양측의 이견 차이로 결렬된 가운데, 문 대통령이 "포스트 하노이"를 위한 북미 중재 역할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전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이후 3가지 큰 기류가 있다며, 북미 모두 2017년 이전의 갈등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을 절대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울러 "북한이 포괄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로드맵에 합의하게 하고, 이런 바탕에서 '스몰 딜'을 '굿 이너프 딜'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북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블록체인 관련주 - 삼성SDS, 폐쇄형-개방형 블록체인 플랫폼 연결 소식에 상승.

지난 17일 삼성SDS가 폐쇄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하이퍼렛저 패브릭과 개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더리움을 연결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만과 함께 한국에서 출발한 컨테이너 3건에 대한 정보를 하이퍼렛저 패브릭 블록체인에 기록한 후 개방형 블록체인 이더리움으로 전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라온시큐어, 네오티스, 케이사인, 삼성SDS 등 블록체인 관련주가 움직였다.






■ 중국 소비주 - 중국 관광객 증가 및 중국 항공노선 운수권 증대 소식에 상승.


기획재정부는 2월 방한 중국인 관광객수는 전년대비 48.1% 증가한 51만명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한중 당국이 항공회담을 통해 양국 간 여객 운수권을 종전 주 548회에서 608회로, 화물 운수권은 주 44회에서 54회로 각각 늘리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교보증권은 사드 보복 조치가 단행된 2017년 3월 이후 최대치이며 2016년 1~2월 수치와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2월 면세점 매출액이 15.5억 달러로 전년대비 31% 증가 및 전월대비 2% 증가했으며, 면세점 시장 내 화장품 매출 비중이 약 60%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에 면세점 비중이 높은 화장품 업체 실적 우려가 완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코스맥스, 한국콜마홀딩스, 신세계, 제주항공 등 중국 소비주들이 움직였다.



■ 인트로메딕 인체 통신 기술을 적용한 내시경 기술 구현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4일 인트로메딕과 함께 인체 통신기술을 활용해 위치를 제어하면서 식도와 위 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소형 캡슐 내시경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캡슐 내시경은 연결선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작은 캡슐을 삼키기만 하면 외부에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기존 내시경 검사처럼 구역질이 나거나 수면제를 맞는 등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아울러 캡슐 안에 자석을 내장해 마그네틱 컨트롤러로 자세를 바꾸거나 특정 위치에 머무르게 할 수도 있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캡슐내시경은 시제품으로 지난 2016년에 개발된 기존 캡슐내시경(MC2000) 제품에 비해 초당 18장의 사진을 더 찍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이 기술을 인트로메딕에 이전해 내년 하반기쯤 상용화할 계획이다.



■ 국보 - 대규모 자금조달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2019/03/14 5000원 > 500원 주식분할 결정. 상장일 5월2일.
2019/03/12 9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100억원 규모 CB발행. 100억원 규모 BW발행. 대규모 자금조달에 점상한가.



■ 미래에셋벤처투자 상장 이틀만에 상한가. 공모가 4,500원.

미래에셋그룹 계열의 벤처캐피탈 업체.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등의 사업. 최대주주는 미래에셋대우(주).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 전격 공개 소식에 상한가.

드래곤플라이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DC 2019"에서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를 전격 공개한다. 이와 함께 소셜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플레이 동영상을 공개하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비즈니스에 나선다. 
특히, 세계 최대의 온라인 VR 게임 플랫폼인 STEAM VR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 셀리버리 
바이오베터 골형성촉진제 개발 성공 소식에 급등.

셀리버리는 "바이오베터 골형성촉진제 CP-BMP2"가 지난 2년간 후보물질 도출 
연구·개발을 마친 후 중소벤처기업부의 최종평가 위원회로부터 공식적으로 성공 판
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셀리버리는 "이번에 개발 성공한 바이오베터 골형성촉진제 CP-BMP2는 바이오 의약
품 개발을 위한 플랫폼 기술인 TSDT를 적용해 세포·조직-투과성을 지니고 있다며
 생체 내에서 안정하고, 기존 BMP2 단백질 대비 저용량으로 뼈 골절 주변에 주사
로써 CP-BMP2 단백질이 골절된 뼈에 직접 전송되며, 무엇보다도 운반체 및 외과수술
이 필요 없고 저용량으로 복수의 주사투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광전자 실리콘 APD 국산화 소식에 급등.


광전자는, 800m 근적외선 파장대에서 일반 포토다이오드(PD)보다 감도가 100배 높은 실리콘 APD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 동사 측은 언론을 통해 이번에 개발한 SiAPD가 외산 제품과 비슷한 수준의 감도 증폭 성능과 응답 특성을 지녔다며, 차량용 센서 및 모듈 시장에서 외산 제품을 빠르게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소리바다 
스포티파이 국내 진출 소식에 급등.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중 하나인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 진출한다. 스포티파이는 삼성전자의 협력사로 갤럭시 홈 기본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소리바다는
 2013년 스포티파이와 음원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아이엠텍 
최대주주 변경 절차가 완료에 급등.

아이엠텍은 최대주주가 스타앤홀딩스에서 싱크코어홀딩스로 변경됐다고 지난 15일 
공시했다.



■ 우리손에프앤지 중국 돼지열병(ASF) 여파에 급등.


리서치알음은, "지난해 8월 중국에서 발병한 ASF 여파로 세계 최대 돼지고기 소비국인 중국의 수입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지난 15일 미국 시카고 선물거래소(CME)의 올해 6월물 돈육선물 가격이 전일 대비 3.59% 상승해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내 돼지고기 가격도 2월말 저점을 찍고 이달 들어 1㎏당 3528원을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다며 오는 4~8월이 돼지고기 소비 성수기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국내 양돈 업체에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