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미세먼지 해결 범국가기구" 반기문 위원장 위촉으로 발족,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3. 27. 17:14
반응형




2019. 03. 27. 수요일. Today's briefing


■ 미세먼지 관련주 -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등에 상승.


서울시는 이날 오전 8시를 기해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를 발령함. 경기도는 9시를 기해 수원, 안산, 안양 등 중부권에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으며, 10시를 기해 김포, 고양, 의정부 등 북부권으로 주의보를 확대했다. 


한편, 청와대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세먼지 해결 범국가기구"의 설립추진단이 다음 달 1일 발족할 예정이며, "미세먼지 해결 범국가기구" 구성을 위한 자문위원으로 김숙 전 UN대사와 안병옥 전 환경부 차관을 위촉했다.


또한,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언론을 통해 내년까지 지하역사, 터널 등에 425억원을 투자해 미세먼지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국제약품, 웰크론, 안국약품, 케이피엠테크, 파세코, KC코트렐, 신일산업, 파세코, 성호전자 등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공기청정기 관련주가 상승했다.







. 국제약품 - "국제약품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와 KF80 2종,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고 출시. 상한가.


국제약품, 제약사 최초 마스크 생산라인 자동화 설비 부각.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는 "국제약품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와 KF80 2종을 지난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출시했다. 국제약품이 출시한 황사 마스크는 "메디마스크"로 브랜드네임을 정해 제약회사 이미지를 강조했고, 생산과 포장라인을 자동화(생산라인 안산공장)해 생산부터 미세먼지 등 오염을 사전에 차단했다.


한편, 국제약품은 "맑은 숨" 프로젝트로 황사 방역용 마스크를 출시, GS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이번 판매된 마스크는 출시한지 5일 만에 7000세트(3개/1세트)가 전량 매진됨에 따라 이후 추가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 웰크론 - 올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화장품 선보일 예정에 급등.


웰크론은 2017년 4월 민감성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미인"을 출시하고 유해성분에 민감한 이용자들을 겨냥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올해는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일리 디펜스 라인을 주력으로 하되 수분보호 "필라그린" 라인 어린이용 제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 에스디생명공학 - "SD 더조은 황사방역용 마스크" 1년 만에 누적 판매 1500만장 돌파.


에스디생명공학이 자사의 홈쇼핑 브랜드 SD(에스디)에서 론칭한 "SD 더조은 황사방역용 마스크"가 작년 2월 출시 이후 약 1년 만에 누적 판매 1500만장을 돌파했다.


"SD더조은 황사방역마스크"는 KF94 등급으로 4중 고급 필터가 내장돼 있으며, 0.4㎛(마이크로미터) 이하 초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한다. 또한 여성들이 착용할 경우 3D 입체 구조로 설계돼 입술이 마스크 표면에 닿는 것을 최소화했다. 마스크 내부 공간도 넓어 호흡이 편해 높은 등급일수록 호흡이 불편하다는 편견을 깬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 윌비스 - 오가닉 성인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




. 비디아이 - 미세먼지 거르는 탈황설비, 전기집진기, 석탄취급설비, 회처리 회정제 설비 생산.




. 동양피엔에프 - 화력 발전소에 전기집진기, 회처리 설비 등 오염물질 저감장치 공급. 미세먼지 영향 환경 플랜트 사업 호조.





■ 나이백 - 프랑스 바이오기업과 추진 중인 항암제 개발 기대감에 상한가.


나이백은 최근 항암제의 동물 유효성 평가에서 항암 효과는 물론 암전이 98%의 높은 효율로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해 4월 프랑스 I바이오텍과 업무 제휴를 맺고 12종의 펩타이드 후보물질에 대한 효력 연구를 진행한 결과 4종에 대해 항암 효과를 입증했다고 이날 밝혔다. 향후 면역항암제 병용 투여에 대한 항암효과도 검증할 계획이다.




■ 인터불스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 디젠스 / 이디 - 감사보고서 제출에 상한가.



■ JW생명과학 - 3세대 영양수액제 유럽 품목허가 획득에 급등.


JW생명과학은 미국 박스터가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 국가로부터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피노멜주(국내 제품명 위너프, 사진)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 엔지스테크널러지 차량 소프트웨어 관련 특허권 취득에 급등.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차량 소프트웨어의 무선통신 업데이트 (Over-The-Air, 이하 OTA) 관련 특허권을 취득했다.



■ 씨케이에이치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휴메딕스와 MOU체결에 급등.


씨케이에이치의 100% 자회사인 씨케에이치건강산업주식회사가 휴메딕스와 화장품 개발 및 유통 관련 MOU를 체결하면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본격화 했다.



■ 세진중공업 신규 플랜트 사업 확장. 올해 영업익 137% 상승 분석에 급등.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세진중공업의 플랜트 사업 확대를 기반으로 올해 업사이드를 전망했다. 지난 25일 GS건설과 242억원 규모의 GS칼텍스 올레핀 생산시설의 ‘파이프 랙 모듈’ 생산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최근 국내 플랜트 증설 규모만 15조원을 상회하고 있어 추가 수주 또한 기대된다. 여기에 양 연구원은 현대중공업 LNG추진선에 들어가는 LNG 탱크를 곧 수주할 전망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