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4월 한미정상회담 개최 소식에 대북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3. 29. 17:22
반응형




2019. 03. 29. 금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한미 정상회담 개최 소식 등에 상승.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달 11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정상회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두 정상 간의 회담은 이번이 7번째로, 지난달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 정상회담이 "노 딜"로 끝난 이후 교착 상태에 빠진 비핵화 협상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서,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양국 정상은 이번 회담에서 한미동맹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완전한비핵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양국 간 공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은 28일(현지시간) 싱크탱크 "내셔널 리뷰 인스티튜트" 주재로 열린 워싱턴DC 좌담회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너무 오래지 않아 다시 만나길 바란다며 3차 북미 정상회담의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아울러, 정부는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사업 재개와 남북정상회담 정례화를 추진한다. 


오늘 통일부는 "3차 남북관계발전 2019년도 시행계획"을 통해 북핵문제 해결과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밝혔다. 정부는 완전한 비핵화 이행을 촉진해 나가며 남북대화를 정례화·상시화하고 한반도 신경제구상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남북 정상간 정상회담의 정례화를 추진해 나가고,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사업 재개를 위한 여건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개성공단은 우선 개성공단 현지 자산점검 등을 추진하고, 금강산 관광은 남북간 신변안전 보장, 재산권 원상회복 등을 협의한다.


또 민간·지자체 경협사업 준비를 위한 대북접촉과 방북을 지원하고, 국제사회의 제재 등 상황을 고려해 유엔 미국 등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교류협력을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 같은 소식에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한창, 아난티, 현대엘리베이, 용평리조트, 일신석재, 경농, 인디에프, 일성거설, 현대건설우, 좋은사람들, 도화엔지니어링, 신원, 조비, 남광토건 등.


※ 각 대북 관련주는 "STOCK ISSUE THEMA" 카테고리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STOCK ISSUE THEMA] -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총정리 목록




■ 보안주 - 5G 플러스 전략에 정보보호산업 포함 소식 등에 상승.

 

전일 정부는 5세대통신(5G) 상용화에 맞춰 선보일 "5G 플러스 전략"에 정보보호산업을 포함시키기로 결정. 오용수 과기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새로 발표될 5G 플러스 전략의 10대 선도 산업에는 기존 8대 산업 외 엣지 컴퓨팅과 정보보호가 추가될 것으로, 정부가 정보보호 산업을 크게 보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아울러, 전일 언론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한국블록체인협회와 거래소에 "가상화폐(암호화폐) 주소 조회시스템 개발 협조" 공문을 발송하고 시스템 개발을 주문한 것으로 전해짐. 이는 암호화폐를 이용한 자금세탁, 테러자금 조달 및 사기 등 관련해서 검찰이 수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퓨전데이타, 케이사인, 지란지교시큐리티 등 보안주(정보)가 움직였다.





■ 이디 - 50억 규모 파라다이스포인트 대상,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발행가 500원. 납입예정일 4월30일. 상장예정일 5월17일.



■ 퓨전데이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을 전액 납입에 이틀째 상승.


퓨전데이타는 40억30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을 전액 납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회사는 윌리엄홀딩스 외 4명, 클라우드퓨전, 누리어시스템 주식회사를 대상으로 40억30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 한국팩키지 정부 "일회용품 제로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


정부 일회용품 규제, 
전국 대형마트 및 백화점, 슈퍼마켓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금지. 4월 1일부터 본격 시작 적발 시 과태료 300만원.



■ 엠에스오토텍 종속회사 명신, 전기차 위탁생산사업 추진 소식에 급등.


엠에스오토텍 종속회사 (주)명신이 전기차 위탁생산사업 추진을 위해 1,130억원 규모 군산공장 토지 및 건물 등의 취득을 결정했다. 취득예정일자는 2019년6월28일이다. 

한국GM이 지난해 2월 폐쇄한 군산 공장을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에 매각했다. 
29일 전북도에 따르면 한국GM과 현대차 1차 협력 업체인 엠에스오토텍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은 이날 오전 비공개로 군산 공장 매각과 관련한 주요 거래 조건 합의서를 
체결했다.

전북도는 엠에스오토텍 컨소시엄은 군산 공장 인수와 초기 생산 시설 등에 2000억
원을 투자해 앞으로 900여명의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엠에스오토텍은 경북 경주시에 본사를 둔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
로 차체 부품을 제작하고 있다. 명신을 포함한 MS그룹 등 이번 컨소시엄은 공장 정
비 과정 등을 거쳐 2021년부터 연간 5만대 규모의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컨소시엄은 초기에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전기차를 위탁 생산하며 5
년 안에 자체 모델을 개발할 예정으로 2025년에는 연간 15만대까지 양산할 계획이라
고 전북도는 설명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달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봄이 왔습니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