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5G, 방위산업, 수소차, 제약 바이오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4. 4. 18:39
반응형




2019. 04. 04. 목요일. Today's briefing


■ 5G 관련주 - 세계 최초 5G 상용화에 상승.


전일 오후 11시 통신3사가 가입자를 대상으로 5G 스마트폰을 개통함으로서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공식 개시했다. 이와 관련, 유영민 과기부 장관은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통해 1등이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 5G 시대를 다른 나라 보다 앞서나갈 수 있게 된 만큼, 세계 최고의 5G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가의 역량을 총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래에셋대우는, 통신3사가 모두 각각의 특성을 가진 5G 요금제 출시했으며, 2nd 디바이스 확대가 5G 서비스 초기 경쟁의 핵심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SK텔레콤, 에치에프알, 이노인스트루먼트 등 5G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방위산업 관련주 - 북한, ICBM 생산 및 실전 배치 임박 소식에 상승.

외신에 따르면, 테런스 오쇼너시 미국 북부사령관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생산과 실전 배치가 임박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청문회에 제출한 서면 답변서를 통해 "지난 2017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ICBM 연구와 개발의 종료를 선언했다"며 “이는 미국 본토 공격용”이라고 밝혔다.

이에 빅텍, 한일단조, 루멘스, 스페코 등 일부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수소차 관련주 - 정부, 수소 경제 표준화 전략로드맵 발표 소식에 상승.


정부는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수소경제 표준화 전략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에 따르면 정부는 2030년가지 전 세계 수소 분야 국제 표준의 20%를 획득하기로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 일본, 독일에 이어 세계 4위 수소 선도 국가로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부는 우리나라가 기술을 주도할 수 있는 드론·굴착기용 연료전지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2022년까지 5건, 2030년까지 총 15건 이상의 국제표준을 제안하는 등 수소기술 선점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동아화성, 동양피스톤 등 일부 수소차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현대바이오 / 이아이디 / 에이프로젠 KIC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 씨트리 아픽사반 장기지속형 주사제 원천기술 특허 출원 소식에 상한가.


씨트리는 언론을 통해 3월27일 세계 최초로 항응고제 아픽사반을 함유하는 서방형 미립구와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해 특허 2건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의 대표이사는 "심방세동 환자에 대해 뇌졸중 위험 감소 목적으로 지속 투여되는 것이 권장됨에 따라 아픽사반 함유 장기 지속형 주사제가 기존 시장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금호전기 48.03억원 규모 유상증자 납입 완료 등에 급등.


금호전기는 전일 장 마감 후 한국산업은행 등을 대상으로 한 148.03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이 전액 납입 완료됐다. 한편, 금번 유상증자는 (주)금호에이엠티의 채권자를 대상으로 출자전환에 의한 채무조정 및 재무구조 개선목적으로 채권금융기관협의회에 의해 시행하는 출자전환이다.



■ 로보로보 
정부의 로봇산업 육성정책 수혜 기대감에 급등. 

최근 정부는 "로봇산업 발전방안"을 통해 로봇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산업
으로 육성하기 위해 로봇 스타기업 20곳을 육성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