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시아나항공 매각, 사료주, 지진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4. 19. 17:32
반응형




2019. 04. 19. 금요일. Today's briefing


■ 아시아나항공 매각 인수 관련주 - 아시아나항공 채권단 5000억 원 지원 전망에 강세.


산업은행 등 아홉 은행으로 구성된 아시아나항공 채권단이 아시아나항공에 5000억 원 이상을 지원하는 방안을 확정할 것이라는 소식에 아시아나항공 매각 인수 관련주들이 강세다. 


금융 당국 고위 관계자는 "채권단 내부 논의를 거쳐 3000억 원은 아시아나항공이 발행한 영구채를 채권단이 사주는 방식으로, 나머지 ‘2000억원+α(알파)’는 마이너스 통장과 비슷한 개념의 스탠바이L/C 및 크레디트 라인(이하 스탠바이론)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화케미칼우, 한화투자증권우, 한익스프레스, 한화우, 아시아나항공 등 아시아나항공 인수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 사료주 앞으로 잔반급여 농가의 주변 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할 경우 잔반급여 농가의 잔반 급여가 전면 금지될 것이라는 전망에 사료주들이 상승했다

농식품부는 가축전염병 예방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시행규칙 개정안에는 정부에서 ASF 방역조치를 강화함에 따라 잔반급여 농가에 대한 제제가 강화되는 것이 눈길을 끈다. 개정안에는 음식물류 폐기물을 사료로 사용할 경우 "폐기물 관리법" 규정을 준수하도록 가축 소유자의 준수사항을 추가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잔반급여 농장의 주변농장에서 ASF가 발생했더라도 돼지농장에서의 잔반급여를 전면 금지시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에 미래생명자원, 현대사료, 한일사료 등 사료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지진 관련주 강원 동해시 해역 지진 발생 소식에 상승.


기상청은 오전 11시16분 강원 동해시 북동쪽 54km 해역에서 규모 4.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진으로 강원, 경북, 경기, 충북 등에서도 진동이 감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삼영엠텍, 유엔젤, 이엑스티, 코리아에스이 등 지진 관련주가 움직였다.




■ 국내 상장 중국기업 국내 상장 중국기업 차이나그레이트, 감사의견 거절에 약세.


전일  차이나그레이트는 감사의견 의견거절의 감사보고서를 제출. 이에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차이나그레이트에 대해 상장폐지 사유 발생으로 매매거래를 정지했다. 

과거 성융광전투자, 연합과기, 중국원양자원, 중국고섬 등 국내 상장했던 중국기업이 감사보고서상 "의견거절"로 상장폐지된 바 있음. 

이에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씨케이에이치, 에스앤씨엔진그룹, 헝셩그룹, 윙입푸드 등 국내 상장 중국기업이 하락했다.



■ 동원시스템즈우 동원그룹의 김남정 부회장 체제 본격화 기대감에 상한가.


동원그룹은 김재철 회장이 퇴진하면서 2세인 김남정 부회장 체제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에 동원시스템즈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동원시스템즈의 주력사업인 포장재사업 역시 성장세가 높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 롯데지주우 -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 매각에 따른 지배구조 개편과 배당 확대 기대감에 급등.

롯데그룹의 금융 계열사인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 매각에 따른 롯
데지주의 지배구조 개편과 배당 확대 기대감. 
롯데지주는 이날 오후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의 본입찰을 진행하고 인수자들
의 인수 의지를 확인할 예정이다.



■ 젬백스 
항염증 활성 펩티드 관련 특허 취득에 급등.

젬백스는 "항염증 활성을 갖는 펩티드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에 관한 특허
권을 취득했다고 지난 17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다양한 염증성 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널리 이용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