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프리카돼지열병, 국제유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4. 24. 01:03
반응형




2019. 04. 23. 화요일. Today's briefing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아시아 전역 확산.


아프리가돼지열병이 아시아 전역 확산에 전 세계 돼지고기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 백신이 없기 때문에 방역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사료, 육계, 방역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대한제당3우B, 대한제당우, 대한제당, 우성사료, 체리부로, 현대사료, 한일사료, 중앙백신, 고려산업 등.


▶ [STOCK ISSUE THEMA] - 아프리카돼지열병, 양돈.돈육 관련주 종목 정리


■ 국제유가 상승 수혜 관련주 - 이란산 원유수입 유예 중단 속 국제유가 급등에 상승.

전일 미국 백악관은 한국을 포함한 8개국에 제공한 이란산 원유수입 제재 한시적 유예 조치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이란산 원유 수입국들에 대한 제재 면제 조치를 다시 발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란은 호르무즈 해협을 통해 이익을 얻지 못한다면 해협을 봉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전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5월물은 전거래일 대비 2.66% 급등한 65.70달러로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약 6개월만의 최고치이다. 

이에 삼성중공우,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큐로홀딩스, 동방선기, S-Oil, GS,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 LPG 관련주, 정유주, 조선주가 상승했다.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 정부 및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집중육성 소식에 상승.


청와대는 전일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바이오·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육성 산업으로 선정하고 범 정부 차원의 정책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글로벌 수요 감소와 재고 조정 등에 따른 제품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가운데, 이런 흐름을 타개하는 동시에 안정적 수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육성이 필요하다고 보고 주목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 역시 내부적으로 파운드리 분야 및 시스템반도체 분야를 집중 육성키로 내부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달 말 구체적인 비메모리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유니셈, 네패스, SFA반도체, DB하이텍우, 테스나, 한미반도체 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삼성중공우 
삼성중공업 1조1천억원 규모 해양
플랜트 수주 소식에 상한가.

삼성중공업은 1조1천40억원 규모의 부유식 원유생산 저장 및 하역설비(FPS
O) 1척을 수주했다. 
이번 수주 금액은 지난해 삼성중공업 매출액의 21%에 해당한다.
 업계에 따르면 이번 해양플랜트는 인도 에너지기업 릴라이언스인더스트리가 발
주한 "MJ FPSO"로 인도 동쪽 심해에 설치된다.




■ 액션스퀘어 
모바일게임 "기간틱엑스" 해외 호평 소식에 급등.

액션스퀘어가 지난 4일 소프트런칭한 신작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가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싱가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런칭한 직후부터 정식 런칭한 인기 게임들을 제치고, 전체 게임 인기 순위 20위, 액션 장르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기간틱엑스는 다음달 4일까지 소프트런칭을 진행하며, 이후 대규모의 멀티플레이 콘텐츠 등을 추가해 상반기 중에 글로벌 양대 마켓에 출시할 예정이다.



■ 미래컴퍼니 복강경 수술로봇 "레보아이" 첫 해외진출 소식에 급등.


미래컴퍼니는 언론을 통해 카자흐스탄 힐튼 아스타나 호텔에서 현지 파트너 "KMG"와 카자흐스탄 내 복강경 수술로봇 레보아이(Revo-i) 도입을 위한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판매계약을 통해 카자흐스탄 및 중앙아시아의 인접국가들에 본격적으로 레보아이의 보급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이번 성과는 레보아이가 첫 해외진출에 성공하는 사례로, 문재인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3개국 정상 순방과 연계해 체결됐다는 점에 더욱 의미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