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BTS, 어벤져스, 이란산 원유 제재, 진흥기업, 커넥티드카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3. 16:28
반응형




2019. 05. 03. 금요일. Today's briefing


■ 방탄소년단 관련주 - 방탄소년단, 빌보드 2관왕.


방탄소년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듀오나 그룹에게 주어지는 톱 그룹 상을 한국 가수가 받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은 3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특히 해당 부문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매진 드래곤스, 마룬 파이브 등 세계적인 그룹과 경쟁했다.


이에 키이스트, 한류타임즈 등 일부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키이스트는 일본 자회사 SMC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일본 팬클럽 운영, 관리 등을 맡고 있으며, 한류타임즈는 매거진 "BEHIND BTS(방탄소년단)"에 대한 전 세계 총판 및 출판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 어벤져스 관련주 -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 흥행 열풍.


"어벤져스:엔드게임"은 4월 24일 개봉 후 9일째 관객이 90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위메프는 마블 관련 상품 매출이 재출시될 경우 최고 1200% 이상 매출 증가 효과를 누렸다고 밝혔다.


. SM Life Design -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 배급사 월트디즈니의 판권 보유 부각.

. 신성통상 - 최근 마블 협업 티서츠를 내놓은 신성통상의 국내 SPA브랜드 "탑텐" 물량이 매진됐다는 소식에 강세. 

탑텐은 지난 3월 마블 히어로즈 콜라보 티셔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주간 판매량이 3만장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게임주 - 정부, 온라인게임 결제한도 폐지 방안 검토.

정부가 한 달에 50만원으로 제한돼왔던 성인들의 온라인 게임 결제한도를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러한 내용은 6월 발표 예정인 정부의 게임사업 중장기 진흥계획에 포함될 것이라고 전해졌다.

게임주 - 드래곤플라이, 엠게임, 넥슨지티 등.




■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페이스북, 가상화폐 기반 지불 시스템 구축.


페이스북이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지불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금융사 및 온라인 판매업체들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월스트리트저널은 페이스북이 프로젝트 리브라(Project Libra)라는 시스템을 구상중이라며, 프로젝트 리브라는 페이스북 이용자가 디지털 코인으로 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게 목표라고 밝혔다. 

가상화폐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한일진공, 케이피엠테크, 비덴트 등.



■ 진흥기업 / 진흥기업우B / 진흥기업2우B 효성그룹 계열사인 진흥기업 관련주들이 매각 기대감에 이틀째 강세.


업계에 따르면 주채권은행인 우리은행(보유지분 25.28%)을 비롯해 산업은행(보유지분 7.58%) 등 채권단은 진흥기업 지분 44%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매각 주간사로는 삼정KPMG가 선정됐다.

지난 2008년 효성그룹이 931억원에 인수한 진흥기업은 2009년부터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다 2011년 자본잠식 상태에 빠졌다.



■ 흥구석유 / 중앙에너비스 이란산 원유 제재에 상승.

미국 정부는 이란산 원유 금지에 대한 예외 조치를 5월 이후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란산 원유의 수출 기회가 불발되면서 유가 상승 등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 석유화학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 아남전자 / 에이테크솔루션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과 피아트크라이슬러, 구글이 커넥티드카 플랫폼 공동 구축에 상승.


하만과 FCA(피아트크라이슬러)는 구글과 함께 커넥티드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온·오프 보드 U커넥트" 시스템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시작한다. FCA는 2022년까지 이 시스템을 모든 자사 차량에 적용할 계획이며, 시스템엔 하만의 자동차용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인 하만 이그나이트(Harman Ignite) 플랫폼이 들어간다. 해당 플랫폼은 4G뿐 아니라 5G도 지원하며 차량 유지 보수와 연료·충전소 찾기, 교통 안내, 음식점 제안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씽즈"와도 연동, 가전기기도 원격으로 제어한다


. 아남전자 - 하만에 제조자 개발생산(ODM)·주문자 위탁생산(OEM)방식으로 제품을 납품 중이다. 

. 에이테크솔루션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업체로 삼성전자가 15.92% 지분을 보유 중이다. 




■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상한가.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은, 에스비아이(SBI)인베스트먼트와 한화투자증권이 각각 지분 98.36%, 1.64%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자원)·의료기기, 글로벌헬스케어, IT융합시스템, 소프트웨어·서비스, 디스플레이·모바일, 게임산업·소재, 화장품 등 산업군의 우량 중소 비상장기업을 타깃으로 대상회사를 발굴한 후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F&F MLB·디스커버리 신발부문 매출 호조 소식에 급등.


F&F MLB가 출시한 "빅볼청키"와 디스커버리가 출시한 "버킷 시리즈"가 기대 이상의 반응과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신발 카테고리 장악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버킷 시리즈는 4월 누계 판매가 10만족에 달하며, 신발 부문에서만 올린 매출이 1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대신밸런스제5호스팩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업체 지니틱스와 합병 소식에 급등.

2000년 설립한 지니틱스는 스마트폰 기기에 적용하는 터치 반도체, 모바일 카메라에 적용하는 자동초점 IC칩, 스마트결제를 위한 핀테크 IC 등을 개발하는 업체다. 

지니틱스는 다음달 13일 합병승인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7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지니틱스의 스팩합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나이스그룹의 6번째 상장사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 골프존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골프존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52.26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44.9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9.08% 증가한 605.27억원을 기록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징검다리 휴일 한 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