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그래핀 관련주, 대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8. 16:17
반응형




2019. 05. 08. 수요일. Today's briefing


■ 그랜핀 관련주 - 탄소나노소재 관련 기술 개발 소식 그래핀 관련주 상승.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언론을 통해 나노융합연구센터 한중탁 박사팀이 기능화 및 용매의 분산 과정에서 탄소나노소재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도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탄소나노소재는 탄소가 육각형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 나노스케일의 전도성 소재로, 그 종류로는 "탄소나노튜브"와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 등이 있다. 


이러한 소식에 국일제지, 엑사이엔씨, 오리엔트정공, 솔루에타, 크리스탈신소재, 상보, 드림어스컴퍼니, 쎄미시스코 등 그래핀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국일제지 - 자회사 국일그래핀, 구글의 비밀유지계약(NDA) 체결. 

. 엑사이엔씨 - 그래핀 제조 및 다기능 표면처리강판 기술개발 국책과제 완료 부각.

. 솔루에타 - 그래핀 소재 개발 2017년말부터 양산성 검증 테스트에 돌입한 바 있다. 

. 상보 - 탄소나노튜브(CNT) 투명필름, 그래핀 등을 신규사업 추진 부각.

. 아이컴포넌트 - 플렉서블 OLED 기판용 광학필름 제조기술 부각.

. 오리엔트정공 - "대면적 그래핀 제조방법 및 대면적 그래핀" 등에 대한 특허 보유중.

드림어스컴퍼니(구 아이리버) - 2016년 그래핀 오디오 케이블 개발, 세계 최초 그래핀 소재 활용 아스텔앤컨 그래핀 케이블.

. 쎄미시스코 - "유기태양전지용 광소결기반 은나노와이어·그래핀산화물 투명전극 소재 및 공정 개발" 국책과제 진행 중.







■ 대북 관련주 - 트럼프, 대북 식량지원 지지 발언 등에 상승.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전일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전화통화를 하고 최근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추정 발사체 발사에 대한 대응 방안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에 대한 식량 제공에 대해서도 의견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인도적 차원에서 북한에 식량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시의적절하며 긍정적인 조치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이를 지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은 식량난을 겪고 있는 북한에 특별지원금과 관개수 공급에 필요한 이동식 물펌프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조비, 경농, 아시아종묘, 효성오앤비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한화에스비아이스팩 - 신규 상장. 상한가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 상장.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자원)ㆍ의료기기, 글로벌헬스케어, IT융합시스템, 소프트웨어/서비스, 디스플레이/모바일, 게임산업/소재, 화장품, 기타 미래 성장 동력 등을 갖추었다고 판단되는 산업을 영위하는 업체가 합병 대상임. 



■ 유바이오로직스 1분기 실적 호조 등에 급등.


1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47.76억원, 98.6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133.7%, 63.8% 증가. 다만, 같은 기간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98.3% 감소한 0.34억원 기록.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차세대 백신개발과 관련된 기반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백신기업들과의 공동연구개발 및 라이센싱 아웃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 힘스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1분기 영업이익이 105.41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3,527.94% 증가.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3.5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170.1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1,777.52% 증가한 98.51억원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