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그래핀, 비철금속, 광물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10. 16:34
반응형




2019. 05. 10. 금요일. Today's briefing


■ 그래핀 관련주 - 그래핀 관련주 연일 상승세.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과 탄소나노튜브 등은 탄소나노소재에 속한다.탄소나노소재는 탄소가 육각형 모양으로 이뤄진 나노 크기의 소재로 전도성이 우수하고 기계적 물성이 뛰어나 휘어지는 배터리, 투명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전극 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국일제지, 엑사이엔씨, 크리스탈신소재, 솔루에타, 상보, 아이컴포넌트, 오리엔트정공, 대창, 쎄미시스코, 경인양행, 대유플러스, 크린앤사이언스, 드림어스컴퍼니, 엘엠에스, 대유에이피, 대주전자재료, 지엠피 등.


. 대유에이피탄소나노튜브(CNT)를 이용한 나노입자 및 알루미늄-탄소나노튜브 복합재료제조. 기술 보유에 상한가.

. 엘엠에스그래핀 활용 플렉시블 방열시트 개발에 상한가.

. 지엠피 - 그래핀 등을 제조할 수 있는 라미네이팅 기술 부각.

. 대주전자재료그래핀 코팅 차세대 2차전지 핵심 기술 개발 부각.







■ 비철금속, 광물 관련주 - 미국 이란산 금속수출 봉쇄 조치에 상승.

미국 백악관은 지난 8일 트럼프 대통령의 명의로 성명을 발표하고 이란의 철강과 철광석·알루미늄·구리 등 광물 부문의 수출을 막는 추가 제제를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창, 서원, 대유플러스, 상보, 하나니켈2호, 휘닉스소재, 동일철강, 유니온머티리얼, 이구산업, 남선알미늄, 고려아연, 국일신동, 풍산 등 비철금속/광물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방위산업 관련주 - 북한 미사일 발사.

전일 합동참모본부는 "오후 4시29분과 4시49분경 평안북도 구성 지역에서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불상 발사체 각각 1발씩 2발을 동쪽으로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미국 국방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북한 발사체는 여러발의 탄도 미사일로 300㎞ 이상 비행했으며, 바다에 떨어졌다"고 밝혔다. 탄도미사일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위반으로 북한이 마지막으로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건 2017년11월29일이다.

방산주 - 빅텍, 한일단조, 스페코, 퍼스텍



■ 수소차 관련주 산업부, 올해 수소차 보급 35% 상향.


산업부는 제16차 에너지위원회에서 수소 기술로드맵 추진현황 및 계획, 수소경제 활성화 이행 등에 대해 발표함. 특히, 수소 승용차의 올해 목표 물량을 기존 4,000대에서 35% 상향해 연말까지 5,467대를 신규 보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말에는 지난해 말 대비 7배 규모의 수소 승용차가 보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소택시와 수소버스도 순차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며, 수소 충전소 구축방안 및 분산형 수소 생산기지 구축 사업 선정 등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수소차 관련주 -  제이엔케이히터, EG, 풍국주정, 유니크



■ 지트리비앤티 경쟁사 신약 6조 매각 소식 속 자사 신약가치 부각에 상승.


최근 다국적 제약사 노바티스가 日 제약사인 다케다로부터 안구 건조증 치료제 "자이드라(Xidra)"를 53억 달러(약 6조원) 규모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동사의 안구건조증 신약 "RGN-259"의 가치가 재부각되는 모습이다.


특히, 동사가 개발중인 "RGN-259"는 개발중인 안구건조증 치료제 가운데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치료 기간도 2주로 상대적으로 짧고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가 갔습니다.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로 분주하게 보내셨을 텐데요, 주말을 이용해서 회복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부처님 오신 날에 연등 구경도 하시면서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