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그래핀, 한진그룹, 비트코인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14. 16:09
반응형




2019. 05. 14. 화요일. Today's briefing


■ 그래핀 관련주 - 국일제지, 그래핀 논란에 대한 입장 답변에 상승.


국일제지는 최근의 논란과 관련해 자사 홈페이지에 입장을 밝혔다. 그래핀 논란 폄하 無 "일일히 대응않겠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불거진 그래핀 논란에 대해 당사와 자회사인 국일 그래핀은 기존 그래핀 기술의 연구성과나 가치에 대해 폄하하거나 호도 하지 않았으며 그러한 의도도 갖고 있지 않다"며 "논란의 발생 원인으로는 기존 기술과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의 기술보호를 위해 논란에 일일이 대응하지 않을 방침이며,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국일제지는 최근 그래핀을 연구하고 있는 홍병희 서울대 화학부 교수가 국일제지 측에 그래핀 기술 공개 검증을 요구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선 바가 있다.


이에 국일제지, 대창, 엑사이엔씨, 상보, 오리엔트정공, 엘엠에스 등 그래핀 관련주들이 반등했다.







■ 한진그룹 관련주 - 한진그룹이 故 조양호 전 회장 차기 동일인(총수)을 지정했다는 소식에 계열사들 강세.


한진그룹은 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조원태 한진칼 회장을 차기 동일인으로 지정할 것을 공식 신청했다. 앞서 그룹은 조양호 전 회장 타계 후 차기 동일인 지정에 대해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어 일가 내 갈등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된 바 있다.

오너 일가간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되고 경영 개선에 속도를 낼 것이라는 기대감에 한진칼, 한진칼우, 대한항공, 대한항공우, 한진, 진에어, 한국공항이 상승했다.



■ 비트코인 관련주 - 가상화폐 비트코인 900만원 돌파 소식에 상승.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지난 주말 800만원을 넘어선 데 이어, 금일 900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최근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오전 한때 950만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비트코인 관련주 - SCI평가정보, 비덴트, 우리기술투자, 옴니텔, SBI인베스트먼트, 제이씨현시스템, 매커스, 갤럭시아컴즈 등.




■ 남성 아마존 차랑용 AI 알렉사 오토 탑재기기 상반기 출시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

동사는 아마존의 차랑용 인공지능(AI) 알렉사 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상반기 내 출시해 해당 제품이 7월 전에는 상용화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동사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19에서 관련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아울러, 동사는 2분기 전장사업부문에서 신제품 출시가 예정됨에 따라 매출 및 수익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 티앤알바이오팹 인공각막 3D프린팅 국내연구진이 성공 소식에 상한가.


포항공과대는 기계공학과 조동우 교수 등으로 구성된 연구팀이 경북의대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3D프린팅 기술로 인공각막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탈세포화한 각막 조직과 줄기세포를 섞어 만든 바이오잉크를 통해 3D 프린팅 기술로 인공각막을 만들었다. 실제 사람 각막처럼 투명하다는 장점이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 바이오프린팅 시스템을 통해 생분해성 인공지지체를 개발하는 업체다.



■ 한국테크놀로지 -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 필리핀 광케이블 공사 수주 소식 등에 급등.


한국테크놀로지는 전일 언론을 통해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KT 컨소시엄이 필리핀 현지 인터넷 사업자인 CONVERGE사가 발주한 약 3,700만 달러 규모 광케이블 1차 매설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필리핀 북부 루손(Luzon)섬 일대에 총 1,569㎞에 이르는 광케이블을 매설하는 것으로, 공사기간은 22개월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서 한국테크놀로지의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최근 필리핀 공사 수주 등에 힘입어 수주잔고가 8,000억원에 이르러 올 3분기 중으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