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5G, 그래핀, 호실적, 흑자전환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15. 16:51
반응형




2019. 05. 15. 수요일. Today's briefing


■ 5G 관련주 - 국내 5G 투자 수혜 본격화 기대감에 상승.


하나금융투자는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해 올해 괄목할만한 실적 호전 양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통신 3사의 5G CAPEX가 급증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주력 수출 국가인 미국/일본 역시 당초 예상보다 빨리 5G 투자에 나설 것으로 보이면서 올해 하반기 이후부터 내년까지 동사의 해외 매출 증가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메리츠종금증권은 오이솔루션에 대해 올해 2분기 매출액 가이던스는 540억원으로 국내 5G 투자 관련 물량 증가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통신 3사의 설비 투자 집행이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집중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2분기 수준 혹은 그 이상의 매출액이 하반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증권사 분석에 5G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했다. 오이솔루션, 에프알텍, 쏠리드, 삼지전자,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이노와이어리스, 나무기술, 오파스넷, 이수페타시스, 우리로, 중앙리빙테크, 기산텔레콤, 텔레필드, 이노인스트루먼트 등.


오이솔루션 - 5G 관련주 가운데 투자 수혜가 가장 크다는 증권사 분석에 상한가.

. 이노와이어리스 - 올해 실적 호전 양상 기록할 전망에 급등.

. 나무기술 - 5G 네트워크 가상화 수혜 기대에 급등.

. 오파스넷 - 5G 시대 개막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급등.

. 우리로 - 양자암호통신 핵심 부품, 단일광자 검출기 상용화 성공에 급등.







■ 그래핀 관련주 -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이 주식시장에서 부각되면서 그래핀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 덕산하이메탈도전입자 및 도전 재료, 투광성 기판 제조 방법 및 제조된 투광성 기판 등 그래핀 관련 특허 보유에 상한가.

. 덕양산업그래핀 개질방법 및 이를 이용한 나노복합재료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에 상한가.

. 이노테라피이해신 CTO가 산화 그래핀의 분리방법 특허 보유 부각.

. 시노펙스나노 임프린팅 공법 통한 그래핀 복합소재로 전극 패턴이 형성되어 있는 터치패널 및 제조방법 발명 부각.




■ 클래시스 -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에 상한가.

클래시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1분기 영업이익이 7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3.3%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 신화인터텍 1분기 흑자전환에 급등.



■ 화신테크 - 자회사 GE, 2차전지 공정 장비 사업 확대 기대감에 강세. 



■ 탑엔지니어링 -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 지티지웰니스 올해 1분기 흑자전환에 강세.




■ 모바일리더 세계 주요 증시에서 사무환경 전산화와 자동화(RPA)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
면서, 모바일리더 재평가에 강세.

모바일리더는 지분 94.2% 보유한 인지소프트와 국내 주요 금융기관의 사무환경 전산화와 자동화(RPA)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다.



■ 다나와 어닝 서프라이즈에 강세.



■ 서흥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 아이엠텍 올해 연결기준 1분기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급등.



■ 태평양물산 1분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