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 관련주, 대북 관련주, 자동차 관련주, 실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16. 16:17
반응형




2019. 05. 16. 목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트럼프 내달 방한 소식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달 말 일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참석 이후 한국을 방문한다. 베트남 하노이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한반도 비핵화와 논의가 교착국면에 들어선 가운데,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방한이 한반도 정세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코스닥협회는 전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남북 경협 관련 최고경영자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미국과 북한 간 연락사무소가 개설되면 남북 경제협력의 돌파구가 마련될 것"이라며, "오래 걸리는 북미 수교와 평화협정 대신 연락사무소 개설이 북핵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소식에 남화토건, 일신석재, 경농, 조비, 한창, 현대엘리베이, 신원, 아난티, 한국석유, 인디에프 등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자동차 관련주 미국 정부가 한국을 글로벌 자동차 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는 소식에 소폭 상승.

백악관이 무역 전쟁 확산을 막기 위해 자동차 관세 결정을 전격 연기할 방침이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할 행정명령안을 입수했다며 한국, 캐나다, 멕시코가 징벌적 관세에서 면제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에 기아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차 등 자동차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이낙연 관련주 이낙연 총리 대선 후보 부각에 상승.

전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로 열린 토론회에서 이낙연 총리는 내년 총선 역할론에 대해 "요구할 생각도, 기획할 생각도 없다면서 다만 저도 정부 여당에 속해 있는 한 사람이니 심부름을 시키면 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선알미늄은 계열사인 SM그룹 삼환기업 이계연 대표이사가 이낙연 국무총리와 친형제 사이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낙연 총리 관련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남선알미우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남선알미늄이 급등했다.



■ 예스24 1분기 흑자전환 소식에 상한가.




■ 쿠쿠홈시스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 이월드 - 1분기 실적 호조에 급등.



■ 이랜텍 1분기 대규모 흑자 전환에 급등.



■ 동아지질 경영권 변경 수반 최대주주 지분매각설에 급등. 조회공시요구. 답변시한은 17일 오후 12시까지다.



■ 진원생명과학 미국 이노비오가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예방하는 DNA백신을 개발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급등.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이노비오는 플럼라인생명과학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에 대한 새로운 동물 보건 DNA백신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진원생명과학은 이노비오의 100% 자회사인 VGX파마슈티컬이 최대주주로 있다.



■ 에스엔텍 그래핀 상용화를 위한 플라즈마 장비 기술 보유에 급등.

에스엔텍은 "플라즈마를 이용한 그래핀 성장 공정 장치(Plasma Enhanced CVD System for graphene)"를 개발했으며, 시제품이 광주과학기술원(GIST)에 납품된 상태다.

관계자는 "GIST에서 보유한 그래핀 관련 원천 기술과 에스엔텍의 저온 공정 기술이 해당 장비 기술 개발을 가능케 했다며 현재 관련 장비 상용화를 위해 고객사들과 접촉 중"이라고 말했다.



■ 동성코퍼레이션 그래핀의 개질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나노복합 재료의 제조방법 특허 보유.